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에서 중단되거나 실패한 다운로드 파일 이어받기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중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알 수 없는 이유로 갑자기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예기치 않게 중단된 다운로드를 손쉽게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크롬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다운로드 관리자 페이지를 이용하여 활성, 실패, 취소, 완료 등 모든 다운로드 상황을 표시하며, 중단된 다운로드 파일을 이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사이트에서는 완료되지 않은 경우 서버에서 파일 다운로드 요청을 기억하지 않아 다운로드를 이어받을 수 없으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세요.

Chrome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한 중단된 파일 이어받기


 크롬에서 인터넷 파일 다운로드 중 예기치 않게 중단되었다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여 중지 된 다운로드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주소창에 다음 주소를 입력합니다.


chrome://downloads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단축키로는 Windows OS에서는 Ctrl+J, Mac OS에서는 Command+J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관리자 페이지의 목록에서 실패한 항목을 찾아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가 문제 없다면 연결이 끊어지기 전 중단된 시점부터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웹 사이트 탭을 닫은 상태에서 예기치 않게 다운로드가 중단되었다면, 해당 웹 사이트에 재접속하여 다시 다운로드 받기 보다 크롬 다운로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어받기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