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윈도우10 파일 탐색기 다크 모드(어두운 테마) 사용 방법

 크롬 등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시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야간에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 폰 또는 PC를 이용할 경우 밝은 빛에 눈이 피로하거나, 단순히 시각적인 효과 즉, 어두운 테마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평소 어두운 테마를 좋아하거나, 야간에 작업이 많은 사용자라면 주목! 윈도우 파일 탐색기도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윈도우10 사용자는 설정 앱을 통해 클릭 몇 번으로 기본 내장된 다크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 다크 모드 설정

 WIN+I 단축키를 사용하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개인 설정 페이지 좌측 사이드 바에서 을 선택하고 기본 앱 모드 선택어둡게로 변경합니다.


기본적인 윈도우 앱 UI 색상이 어두운 다크 모드로 변경됩니다.


 윈도우 파일 탐색기를 실행(단축키 Win+E)하면 흰 배경이었던 탐색기가 모두 어두운 색상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앱 색상을 다크 모드로 변경했기 때문에 크롬 실행시 주소 입력창 등이 있는 타이틀 부분도 검정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컨텍스트 메뉴를 살펴봐도 다크 모드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테마를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지금 적용해보세요!


사용에 큰 문제는 없지만 한 가지 실망스러운 점은 드라이브 또는 파일 속성 창을 열면 기존과 동일한 흰색 배경으로 표시되고 다크 모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본 앱 모드 색상 설정 방법이 워낙 간편하고 쉽기 때문에 단순히 어두운 테마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야간에 컴퓨터 사용시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 상황에 맞게 변경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