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개발자 도구를 활용한 전체화면 스크롤 캡처 사용 방법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스크린샷을 찍을 때 현재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 스크롤 아랫 부분까지 연속으로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의 이미지로 캡처하길 원하지만 스크롤이 길어 한 번에 화면에 담기지 않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PC에서도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스크롤 캡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라면 추가 설치 없이도 개발자 도구를 활용하여 전체 화면을 더욱 손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도움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크롬의 강력한 캡처 기능, 한 번 살펴보실까요?

Chrome Capture full size screenshot (DevTools)

 한 화면에 담을 수 없는 사이트에서 화면 캡처를 원할 경우 별도의 도구 없이는 연속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크롬 사용자라면 별도의 도구 없이 한 페이지 전체 화면을 하나의 이미지로 간단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STEP 1. 스크린샷을 찍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STEP 2. 키보드 [F12] 키를 누르거나 [Ctrl+Shift+I] 단축키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열고, [더 보기] 메뉴에서 Run command를 선택하거나 [Ctrl+Shift+P] 단축키를 입력하여 커맨드 입력창을 실행합니다.


 STEP 3. Run command 입력창에서 "Capture full size screenshot" 입력 후 표시되는 스크린샷 커맨드를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STEP 4. Run command 실행 즉시 현재 페이지 전체 화면 스크린샷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STEP 5. 저장된 이미지를 확인해보면 별도로 범위를 지정하지 않아도, 해당 사이트의 전체 페이지 화면이 자동으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개발자 도구의 Run command 목록을 살펴보면 전체화면 스크린샷 캡처 기능 이외에도 사용자가 범위를 지정하여 캡처를 저장할 수 있는 등 활용하기에 따라 굉장히 편리한 옵션들이 많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