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구글 캘린더에 해외 국가 공휴일 추가하기

 해외 여행을 준비하며 그 나라의 공휴일을 알아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령 우리나라 추석, 설날 등 명절이 언제인지 모르고 방문한 외국인이 임시 휴업중인 상점이 많아 곤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지난 2016년 태국 국왕 서거 후 유흥업소, 상점 등 많은 곳이 애도기간을 지키며 휴업을 했으며, 영업을 하는 곳 조차 음악도 흐르지 않고 엄숙하다고 느낄만큼 조용한 분위기였다고 합니다. 여행객 입장에서는 먼 길을 

 

 물론 갑작스러운 국왕 서거로 애도기간이었던만큼 비교 대상은 아니지만, 방문 국가의 공휴일을 알고 가는 것이 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나라만의 특별한 기념일에 각종 행사도 펼쳐지니까요.


 구글 캘린더 사용시 우리나라 공휴일뿐만 아니라 원하는 국가의 공휴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행 일정 계획 작성과 함께 기념일, 공휴일도 체크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Google Calendar 해외 여행 활용 방법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구글 계정을 별도로 생성할 필요 없이 캘린더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캘린더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구글 캘린더는 계정을 생성한 국가의 공휴일이 기본으로 표시됩니다.


 한국 계정 기준으로 다른 국가의 공휴일 추가시 영어로 표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캘린더 접속 후 좌측 메뉴에서 [다른 캘린더]를 찾아 [+] 버튼을 클릭합니다.


캘린더 추가 메뉴에서 [관심분야와 관련된 캘린더]를 클릭합니다.


관심분야와 관련된 공휴일 목록에서 [지역 공휴일] 항목을 확장합니다.


목록에서 원하는 국가의 공휴일을 지정할 수 있으며, 해당 국가에 마우스를 올리면 눈동자 모양의 미리보기 아이콘이 표시되며, 클릭시 해당 국가의 공휴일을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예시에서 선택한 태국의 휴일이 표시된 달력 미리보기 화면입니다.


 이제 내 구글 캘린더에 태국의 휴일을 표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기 옆의 체크 박스를 선택하고 캘린더로 이동합니다.


우리나라 휴일은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태국의 휴일은 초록색으로 표시되어 구분하기 쉽습니다.


공휴일 색상은 해당 국가의 휴일 옵션 버튼 선택 후 원하는 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0월 23일은 태국에서 가장 공경받는 왕중 한 명인 라마5세의 서거일로 태국 현충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23일에 태국을 방문한다면 관련 행사를 참석하는 일정을 생각해볼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구글 캘린더를 이용한 여행 국가의 공휴일을 쉽게 알아보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구글 캘린더에서 여행 일정 및 계획도 작성하고, 그 나라의 공휴일도 쉽게 알아 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