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모든 웹 사이트에서 다크 모드 사용하는 방법

 Chrome 78 버전 업데이트 이후 사용자가 접속하는 웹 사이트를 별도의 확장 프로그램이나 테마 설치 없이도 강제로 다크 모드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 적용과 달리 세부적인 설정 부분은 미흡할지 모르나 시스템 리소스 소비가 심한 크롬에서 추가 설치 없이 기본 내장된 기능만으로 크롬 다크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는 것은 분명 장점입니다.


 기본으로 내장된 다크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롬 실험실(Flags)에서 설정 변경이 필요하며, 모든 실험실 기능과 마찬가지로 언제든지 변경되거나 기본 기능으로 전환되거나 사라질 수 있습니다.

Chrome Flags에서 다크 모드 활성화 하기

 기본 크롬 화면입니다. 별도의 다크 모드 확장 프로그램 또는 테마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일반적인 화면입니다.


 크롬 실험실(Flags) 접속을 위해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실험 페이지의 검색창에서 "Dark Mode"를 검색하여 "Force Dark Mode for Web Contents" 항목을 찾습니다.


 ※ 빠른 이동을 위해서 "Chrome://flags/#enable-force-dark" 주소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Force Dark Mode for Web Contents 오른쪽에 있는 Default 상자를 클릭하고, "Enabled"를 선택합니다.


 설정 변경 후 "Re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크롬을 다시 시작합니다. 현재 열려있는 모든 웹 페이지를 닫은 후 다시 시작되니 작업을 모두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다크 모드 적용 후 배경화면 등 밝은색은 어둡게, 글자 등 어두운 색상은 밝게 전환됩니다. 만약 다크 모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Chrome flags 화면으로 돌아가서 이 옵션을 다시 기본(Default)으로 변경한 다음 크롬을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다크 모드가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사용자에 따라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운영자라면 사용중인 이미지와 어두운 배경화면이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야간에 어두운 환경에서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크롬 다크 모드가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도 다크 모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Windows 10 기준, 개인 설정 > 색상으로 이동하여 기본 앱 모드를 어둡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링크를 클릭하여 관련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Chrome 78 버전에 포함된 Dark Mode 활성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