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Windows 또는 Office 제품 Product Key 찾는 방법

 윈도우 8 및 10 버전에서는 제품 키가 이전 버전의 윈도우와 같이 별도의 스티커로 PC에 부착되어있지 않습니다. 표면에 표시된 Product Key는 쉽게 유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대신 키는 제조업체에서 PC의 UEFI Firmware 또는 BIOS에 저장합니다.


 만약 하드웨어 또는 운영체제 문제 발생으로 윈도우를 다시 설치할 계획이라면 미리 Product Key 정보를 확인하여 별도로 저장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Product Key를 찾는 방법은 Windows PowerShell에서 명령어로 확인하는 방법과 NirSoft의 ProduKey를 사용하여 제품 키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한 방법으로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PC 재설치에 필요한 Windows, Office 제품 키 찾는 방법 


1 Windows PowerShell 사용 방법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른 뒤 검색창에 "powershell"을 입력한 다음 표시되는 Windows PowerShell 응용 프로그램을 [관리자로 실행] 메뉴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Windows PowerShell 창에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Get-WmiObject -query 'select * from SoftwareLicensingService'). OA3xOriginalProductKey



 명령어 입력시 PC에 저장된 Product Key가 표시됩니다. 이 일련번호를 기록하여 안전한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2 NirSoft ProduKey 사용 방법


 NirSoft 키 파인더를 이용할 경우 더욱 간편하게 Product Key를 찾을 수 있으며, 한 번에 Windows 및 Office 제품 키를 찾을 수 있어 편리하지만 일부 Office 버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사용중인 윈도우 라이센스 활성화 방법에 따라 항상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일부 백신 프로그램에서 제품 키를 도용하기 위해 시도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오탐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해제 후 ProduKey.exe 파일만 실행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실행할 수 있으며, 첨부된 파일의 출처가 의심스럽다면, 직접 NirSoft 제작사 홈페이지로 접속 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위 화면과 같이 클릭 한 번으로 Windows 및 Office 프로그램의 Product Key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중인 PC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PC에 하드 드라이브를 연결 후 [File > Select Source] 에서 외부 윈도우 디렉토리(윈도우가 설치된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해당 PC에서도 연결된 디스크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또는 Office 제품 키를 별도로 보관하지 않은 상태에서 PC에 문제가 생겼다면,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일부 버전은 지원하지 않으니 다음 지원 제품 리스트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Supported Products List

Microsoft Windows 98/ME

Microsoft Windows 2000

Microsoft Windows NT

Microsoft Windows XP

Microsoft Windows Vista

Microsoft Windows Server 2003

Microsoft Windows 7 (Doesn't work with Microsoft Volume Licensing)

Microsoft Windows 8 (Doesn't work with Microsoft Volume Licensing)

Microsoft Windows 10 (Doesn't work with all types of licenses)

Microsoft Office 2000 (Only ProductID is displayed)

Microsoft Office 2003

Microsoft Office 2007

Microsoft Office 2010

Microsoft SQL Server 2000

Microsoft SQL Server 2005

Microsoft Exchange Server 2000

Microsoft Exchange Server 2003

Visual Studio

Some of the Adobe and Autodesk products.


 지금까지 윈도우 8, 10 등 별도의 Product Key가 부착되지 않은 경우 제품 키를 찾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