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체지방 계산기, 비만도 측정

지난번 비만에 대한 포스팅에서 체중강량으로만 나타나는 우리 몸의 놀라운 변화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자극을 받으셨지만 실제 내가 비만인지, 정상인지 측정하는 게 참 힘들죠?

체지방 계산기로 간편하게 본인이 비만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부분에 대한 관리가 필요한지 도움말도 있으니 참 편리하겠죠? 비만도 계산기는 기본적으로 체질량 지수인 BMI 계산법을 따르게 됩니다. BMI는 전 세계적으로 비만도를 판단할 때 이용하고 있는 지수인데, 외국인과 우리나라 사람의 체형에 차이가 있어 조금 다른 기준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BMI는 다음 세가지에 주의하여 참고해야 합니다. ① 근육이 많은 사람의 BMI는 과장되게 계산되는 면이 있습니다. ② 비만인 사람의 BMI는 다소 적게 계산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녀 성별에 따른 구분을 두지 않습니다. 이점 주의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팻캘 체지방계산기

체지방률, BMI 지수, 비만도, 기초대사량 계산


비만도를 측정하기 위해 '팻캘 체지방계산기' 사이트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http://www.fcal.kr


▼ 성별, 나이, 신장, 체중, 허리사이즈, 엉덩이사이즈, 평소 활동량을 선택하신 후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과값이 체지방률, BMI 지수, 비만도 등의 결과값이 아래로 나열되게 됩니다. 제 결과는 체지방률 34% 약간만 관리하면 매우 좋을 것 같다고 하네요. 체지방률은 아슬아슬하게 보통인편 같습니다.



▼ BMI지수는 25.1로 지금이 바로 다이어트를 시작할 타이밍이라고 합니다. 많이 창피해집니다.



▼ 비만도는 14%로 제 신체조건에 알맞는 체중은 73.68kg 라고 나옵니다. 불과 1년전 72kg 일때 주변에서 말랐다는 이야길 자주 들었었고, 현재 체중에서는 딱 보기 좋다고 이야기들 합니다. 하지만 과체중이군요. 


설명 부분에서도 겉보기에 살짝 말라보이는 남자와 살짝 통통해 보이는 여자가 건강체중이라고 나타납니다. 



▼ 마지막으로 기초대사량 계산 부분입니다. 본인의 신체 조건에 알맞는 기초대사량 칼로리는 일일 1,887Kcal로 나오네요. 이 계산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해리스 베네딕트 계산식에 기반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체지방 계산기를 통해 비만도를 측정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뭔가 벌거벗겨진듯한 느낌이 드는군요. 당장 적절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