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엑셀 한글 영문 자동변환 설정 해제 완벽정리

 엑셀을 이용한 문저 작성시 영문은 한글로, 한글은 영문으로 자동 변환되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사용자가 키보드 한/영 상태를 확인하지 못하고 타이핑 할때 엑셀에서 이를 알아채고 자동으로 수정되는 것으로 꽤 편리한 옵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편리한 기능도 종종 불편을 초래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아이디 또는 패스워드를 입력할 때 영문 키 상태에서 한글을 입력하는 경우가 있죠?



 "gotnlxorm"를 정상적으로 입력했지만 똑똑한 엑셀이 자동으로 "해쉬태그"로 자동고침 해버리는 상황입니다. 실수로 오입력된 글자를 자동으로 변환하는 기능이지만, 상황에 따라 사용자가 의도하지 자동 고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한/영 자동변환 옵션을 설정 또는 해제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엑셀 언어교정 > 자동 고침 옵션

 STEP 1. 엑셀 → 파일 선택

 한/영 자동고침 기능은 Excel 옵션에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Office 버전에 따라 UI가 다를 수 있지만, 옵션 이름은 모두 동일하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STEP 2. 옵션 선택

 엑셀 파일 → 옵션을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STEP 3. 언어교정 → 자동 고침 옵션

 Excel 옵션창에서 언어 교정 → 자동 고침 옵션(A)을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STEP 4. 자동 고침 → 한/영 자동 고침

 자동 고침 탭에서 "문장의 첫 글자 대문자", "요일을 대문자", "특수기호 자동입력" 등 다양한 자동 고침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한/영 자동 고침(K) 체크 박스를 선택 해제합니다.


 STEP 5. Excel 옵션 설정 완료

 변경된 옵션이 엑셀에 반영 되도록, Excel 옵션 팝업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Excel 한/영 자동 고침 옵션이 해제되었다면, 다시 한 번 영문으로 한타를 치듯 입력해 봅니다.



 처음과 달리 "gotnlxorm" 입력시 한글로 자동변환되지 않고, 입력한 영문자 그대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