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구글 드라이브 백업 저장소 위치 확인 방법

 Google은 최근 데스크톱 버전의 구글 드라이브에서 스마트폰 백업이 저장되는 경로를 변경했습니다.

좌측 탐색 메뉴에서 백업 관련 메뉴 접근이 가능했지만, '백업이 이동되었으며, 이제 스토리지에서 기기 및 앱 백업을 관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내부 저장소(스토리지)로 재배치되었습니다.



 지난 2월 변경 사항을 경고하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으며, '스토리지로 이동' 버튼을 눌러 해당 위치로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현재는 안내 메시지는 물론 스토리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역시 보이지 않습니다.


 작은 변화지만 오랜만에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스마트폰 백업을 확인, 사용하고자 한다면 관련 기능이 사라진 것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구글 드라이브를 자주 사용하는 입장에서 좌측 탐색 메뉴는 평소 자주 사용하는 항목이지만 백업은 스마트폰 등 기기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전혀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꼭 좌측 메뉴에 있을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한 데이터를 이용해 데스크톱에서 접속한 구글 드라이브에서 실제로 수행 가능한 작업은 없습니다. 문제 발생시 스마트폰에서 먼저 알려주고, 복원 여부를 묻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글 드라이브에서 백업 메뉴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고해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백업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백업 데이터를 다른 저장소에 2차, 3차 보관하고 싶다면 저장 위치를 알고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백업 위치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How to find Phone Backups in Google Drive


 1. 저장용량 항목 아래에 있는 실제 사용량 [숫자]를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에 표시되는 [백업] 메뉴를 클릭합니다.



 3. 각종 모바일 기기 등의 백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쉽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아래 주소를 입력하여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drive/backups

 데스크톱이 아닌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서는 메뉴에서 [백업] 항목을 찾을 수 있어 어려움 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