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최근 사용한 파일 바로 가기 폴더에 한 눈에 살펴보기

 Microsoft Outlook Office 365에서 메일 작성 시 '파일 첨부' 버튼을 눌러보면 이미지, 엑셀, 한글 등 프로그램을 가리지 않고 최근 작업한 파일의 목록이 보여집니다.



 방금 작성한 문서 파일을 메일로 발송할 경우 파일이 위치한 경로까지 이동하지 않고도 손 쉽게 파일 첨부가 가능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도 최근 사용한 파일을 바로 접근할 수 있다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윈도우10 파일 탐색기에는 '바로 가기' 위치에서 최근 열었던 파일을 보여주지만, 다른 가족이 다른 컴퓨터를 사용할 때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 사용한 파일이 바로 표시되어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탐색기에서 최근 사용한 파일 표시를 숨기고 별도의 창에서 최근 사용한 파일을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파일 탐색기 최근 문서 폴더 생성 방법

 파일 탐색기에서 주소창에 직접 경로를 입력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소창에 모든 텍스트를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폴더 주소를 입력합니다.


%AppData%\Microsoft\Windows\Recent

 주소 입력 후 Enter 키를 치면, 최근 사용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문서 목록이지만 기본 정렬 순서는 파일 이름순으로 정렬 됩니다. 최근 문서 목적에 맞게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수정한 날짜' 순으로 정렬하는 것이 좋습니다.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바로 가기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현재 폴더를 바로 가기에 고정]을 선택하면 주소 입력 없이도 항상 최근 사용한 파일을 폴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새로 생성된 폴더는 '최근 문서'라는 폴더 및 전용 아이콘으로 표시 됩니다.


 이제 메일 작성 시 Outlook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첨부 파일을 삽입할 때 파일 탐색기에서 해당 위치를 찾아 헤맬 필요 없이 최근 문서에서 손쉽게 찾아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