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정부24에서 병원 진료 기록 확인하기

 요즘 실비보험 하나쯤 가입하고 계시죠?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 실비보험 가입시기에 따라 많게는 100%, 적게는 90%까지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료비가 적은 경우 한 번에 청구해야지, 하며 미루다보면 깜박잊고 지나칠 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지나친 과거 진료 기록을 확인하고 싶다면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현재 점 기준, 14개월 전부터 1년치 진료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보험 청구를 위해 병원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진료비세부내역서' 수준의 상세 진료 기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순히 언제, 어느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는지 확인만 할 수 있죠.


 실비 보험은 가입했지만 직장 또는 일상 생활 중 바빠 미처 청구하지 못한 진료 내역이 있는지 단순 확인용으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진료 받은 사실이 없지만 기록이 조회되거나, 실제 진료 받은 날보다 진료 일수를 늘려서 부당 청구를 진행한 건은 없는지 확인 후 이를 신고하여 포상금을 지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부24 진료받은 내역 조회 방법

 정부24(www.gov.kr) 접속 후 자주 찾는 서비스 목록에서 [진료받은 내용 보기]를 클릭합니다.


 진료받은 내역 조회를 위해 하단의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정부24에서 조회가능한 기간은 조회를 한 날을 기준으로 14개월 전 1년간 진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산부인과, 비뇨기과, 정신과 등의 민감한 개인정보 등이 포함된 내용은 조회할 수 없습니다.


 만약 진료받은 내역에는 있지만, 실제 진료를 받은적이 없다면 공단 지사로 신고하여 소정의 신고포상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진료받은 내역 조회를 위해 본인확인(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을 위한 숫자 코드를 입력 후 [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부24에 이용등록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 합니다.


 병원에서 진료 받은 내용을 조회하기 앞서 '14개월 전, 1년간 기록' 인것을 명심하시고, 진료개시일 선택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진료기록 조회 시 병원 진료뿐만 아닌라 저방전을 이용해 조제 받은 약국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 진료받은 내역이 궁금하거나 진료비 실비 보험을 깜박잊고 청구하지 않은 건 없는지 비교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