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윈도우 Alt+Tab Switcher 꿀팁

기본적으로 Alt+Tab 단축키를 사용하여 현재 열려있는 프로그램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Tab 키를 눌러 현재 열린 창을 차례대로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작업 전환기는 일반적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Tab 키를 눌러 원하는 창 주위에 윤곽선이 보이면 Alt 키를 눌러 창을 선택합니다. 만약 원하는 창을 지나친 경우 Alt+Shift +Tab 키를 사용하여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작업 전환기를 이용한 다양한 활용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10 Alt+Tab Switcher Tips


1 화살표 키로 창 선택

 화살표 키를 이용해 Alt+Tab 에서 원하는 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Alt+Tab 단축키를 눌러 작업 전환기를 열고 Alt 키를 계속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의 화살표 키를 사용해 원하는 창을으로 이동 후  Alt 를 놓거나 Enter 키 또는 Space 바를 누릅니다.


2 마우스로 창 전환 및 닫기

 Alt+Tab 단축키와 함께 마우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Alt+Tab 단축키를 누르고 Alt 키를 계속 누른 상태로 전환하려는 창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마우스를 사용할 경우 커서거 위치한 창의 우측 상단에는 [X]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때 [X]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창을 닫을 수 있습니다. 작업 전환기를 이용해 빠른 창 전환도 가능하지만, 마우스를 이용할 경우 사용하지 않는 다른 창을 작업 전환기를 이용해 빠르게 닫을 수도 있습니다.



3 Alt 키를 누르지 않고 Tab 키만 사용

 작업 전환기는 Alt 키에서 손을 떼면 닫힙니다. 만약 Alt 키를 계속 누르지 않고 간단히 Tab 키만 이용하여 작업 전환기를 이용하고 싶다면,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열려있는 창이 많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Alt+Ctrl+Tab 키를 누른 다음 모든 키를 놓습니다. 그러나 작업 전환기는 화면에서 계속 표시 됩니다. 이때 Tab 키만 눌러 원하는 창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화살표 키 또는 마우스로도 원하는 창을 선택하여 전환할 수 있습니다.

4 창 전환 없이 Alt+Tab 창 닫기

  Alt 키에서 손을 떼면 언제든 작업 전환창을 닫을 수 있지만, 현재 선택한 창으로 전환됩니다. 만약 창 전환 없이 즉시 Alt+Tab 창을 닫고 싶다면,  ESC 키를 눌러 간단히 닫을 수 있습니다.



5 Windows+Tab 키를 활용

 Windows+Tab 키를 눌러 작업 전환기와 동일하게 열려있는 창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새 데스크톱을 열 수 있으며, 하단에는 Windows 타임 라인도 포함되어 있어, 내가 과거에 작업한 내용을 거슬러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작업으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다만 타임 라인 기능은 공용 PC일 경우 의도치 않게 개인 활동 기록 등 개인 정보가 노출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니,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