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SC제일은행 타행 OTP 등록 방법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인해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시중 은행이 보안카드를 이용한 이체 한도를 대폭 축소하며, 보안성이 높은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 One Time Password)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습니다.


 시중 은행에 따라 이체 한도는 차이가 있지만, OTP 발생기를 사용하는 보안 1등급은 1회 5억원, 1일 5억원까지 이체가 가능한 반면 보안카드와 같은 보안 3등급은 1회 1천만원, 1일 5천만원 등 이용 한도가 대폭 줄어드는 등 부동산 거래와 같은 큰 금액의 이체가 필요하다면 반드시 OTP를 사용해야 합니다.


  OTP 발생기는 가까운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간단히 신청, 등록할 수 있지만 발급 받은 은행외 다른 은행에서도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등록 과정이 필요합니다.



SC제일은행 OTP 이용 등록


  SC제일은행 뱅킹 앱 실행 후 하단의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보안센터] → [OTP 이용등록/해제]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현재 등록된 OTP 발생기가 있다면, 먼저 [이용해제] 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해제정보 확인 후 [출금계좌번호][계좌비밀번호] 입력 후 해제를 진행합니다.

  OTP 이용해제를 위해 추가 인증을 진행합니다. 여기서는 [SMS인증] 방식을 이용합니다.

  휴대폰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SMS 인증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번호 등록 후 OTP 이용해제가 완료되었습니다.

  OTP 해제 후 다시 한 번 지문, 공인인증서 등의 로그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OTP 이용해제가 완료되면 [OTP 이용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새로 발급받은 OTP 벤더코드, 일련번호,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용해제와 마찬가지로 추가인증을 통해 이용등록을 완료합니다.



  OTP 이용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변경된 OTP 적용을 위해 [확인] 버튼을 눌러 로그아웃 합니다.

  뱅킹 앱에서 다시 로그인 후 등록된 OTP 정보를 확인합니다.


 OTP 발생기는 발급일로부터 1년 이내 고장시에는 무상으로 교체받을 수 있으며, 1년 이후에는 다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시중은행에서 보통 일반형은 3,000~5,000원, 카드형은 10,000원에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발급 받은 OTP를 타행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은행별로 이용등록이 필요합니다.


 간혹 은행에서 신규 계좌개설 등 조건 충족 시 OTP 무료 발급 이벤트도 진행하니, 발급 수수료가 아까워 아직도 보안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벤트 기간에 무료로 발급 받아 주거래 은행에 타행 OTP 이용 등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