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부팅 로고 변경법 로고

HowTo - 윈도우 부팅 로고 입맛대로 변경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Windows 부팅 로고는 Microsoft 에서 만든 버전별 로고를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검정색 배경에 로고가 표시되는데, 자신만의 로고를 추가하여 특별하게 만들고 싶다면 다음 단계에 따라 윈도우 부팅 로고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기본 로고


 자신만의 부팅 로고를 적용하기 전에 다음의 주의사항을 읽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1. Windows 로고 변경 전 시스템 전체 백업 또는 복구 디스크를 만듭니다.

 2. Windows BIOS 모드는 Legacy 가 아닌 UEFI 모드로 실행중인지 확인합니다.

 3. UEFI 모드로 실행중인 경우 보안 부팅 기능은 비활성화인지 확인합니다.

 4. 부팅 로고 이미지 크기는 가로, 세로 300px × 300px 을 넘을 수 없습니다.

 5. Windows 10 버전에서만 적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Legacy or UEFI 모드 확인 방법 및 윈도우 재설치 없이 UEFI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은 이전 글에 다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작에 앞서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부팅 로고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없으므로, 여기서는 HackBGRT 라는 무료 오픈 소스 툴을 이용합니다. HashTag 블로그 및 해당 소프트웨어를 신뢰할 수 없다면 로고 변경을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나만의 개성있는 윈도우 부팅 로고 적용하기

HackBGRT 제작사 홈페이지 다운로드

 GitHub 사이트 접속 후 HackBGRT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합니다.


setup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다운로드한 ZIP 파일의 압축을 풀고 "setup.exe" 파일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옵션을 선택합니다. 


HackBGRT 도구 실행

 HackBGRT 실행을 위한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키보드 I 키를 누릅니다.


config 메모장

 명령 프롬프트에서 키를 누르면 구성 파일이 메모장에서 열립니다. 메모장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클릭하여 메모장을 닫습니다.


그림판 로고 변경

 메모장을 닫으면 Hack BGRT 기본 로고가 있는 그림판이 열립니다. 만약 별도로 사용자 지정 로고 이미지로 변경하지 않으면 기본 로고가 표시 됩니다.


사용자 지정 이미지 열기

 이제 [파일 → 열기(O)]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될 로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로고 이미지 배경 검정색 변경

참고로 부팅 로고는 투명 이미지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로고 이미지의 배경은 검정색으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지정 이미지 적용

변경 될 이미지를 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경로 및 파일 이름은 기존 HackBGRT 기본 로고 이미지(splash.bmp)와 동일하게 지정하고, 덮어쓰기 방식으로 저장합니다.


로고 이미지 변경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윈도우 부팅 로고 변경 완료

 윈도우 시작시 기본 윈도우 로고 대신 사용자가 지정한 로고가 표시됩니다.


Hack BGRT 로고 원복 또는 삭제

 기본 윈도우 로고로 복원을 원한다면 HackBGRT 도구 실행 후 [D] 입력시 기본 로고로 원복되며, [R] 입력시 로고 변경 툴과 함께 사용저 정의 로고가 제거 됩니다.


윈도우 기본 부팅 로고 복원

윈도우 기본 부팅 로고 복원시 기존과 동일하게 윈도우 로고가 부팅시 화면에 표시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기본 부팅 로고를 MacOS 로고로 변경하는 등 나만의 개성있는 로고로 변경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