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카카오톡 비밀채팅 로고

Mobile - 회사에서 PC 버전 카카오톡 알림이 신경쓰인다면?

 출근 후 컴퓨터를 켜고 가장 먼저 시작하는 프로그램이 카카오톡 PC 버전일 정도로 요즘은 직장에서도 카카오톡으로 업무 관련 대화를 많이 합니다. 물론 대화 입력이 간편한 컴퓨터로 말이죠.


 그러나 회사원들을 비롯해 대놓고 PC 버전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곤란하거나, PC 카카오톡에서 보이면 안되는 대화를 나눌 때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한 비밀채팅 기능을 이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가령 업무 목적으로 PC 버전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직장 동료가 나에게 카톡 대화로 상사의 흉을 본다거나 사적인 대화 알림이 쉴 새 없이 울릴 때 누군가 내 모니터를 지켜보고 있다면 상상만해도 끔찍합니다.


 물론 항시 자리를 비울 때 화면 잠금(단축키 : Win + L )을 생활화 한다면 괜찮지만, 그래도 혹시 모를 실수를 줄이기 위해 비밀 채팅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비밀채팅 선택 후 비밀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싶은 상대를 초대하여 메시지를 보내면 대화 내용이 미리 보기로 보이지도 않고, 내 채팅방 목록에도 기존 대화방처럼 내용의 일부가 노출되지 않고, "비밀 메시지"란 표시만 남게 됩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죠? 혹시 사용 방법을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카카오톡 비밀 채팅을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만 보이는 비밀채팅

모바일 카카오톡 비밀채팅 생성하기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채팅방 목록 상단의 [+] 아이콘을 터치하고, 새로운 채팅 탭이 열리면 [비밀채팅]을 선택합니다.


비밀채팅 대화상대 초대

비밀채팅에서 대화를 나누고 싶은 상태를 검색하여 초대하면 상사 욕, 회사에 대한 불평 불만 등 은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모바일 비밀채팅방 표시

 비밀채팅방은 일반 채팅과 달리 상대방 이름 앞에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고, 메시지를 남기면 채팅방 목록에서 기본 "알림내용""메시지"가 설정되어 있더라도, 비밀채팅방은대화 내용 일부를 미리 볼 수 없습니다.


PC 목록에서는 표시되지 않음

비밀스러운 대화를 나누는 상대방에게도 대화 내용으로 푸쉬 알림이 뜨지 않고 "비밀 메시지"로 알람이 뜨며, 내 목록에서도 기존 채팅방처럼 내용 일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PC 버전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더라도, 모바일 비밀채팅에서 나눈 대화는 상대가 누군지, 대화 내용인 무엇인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설령 내 PC를 다른 사람이 대놓고 보고 있더라도 말이죠.


 내가 아닌 상대방이 비밀채팅이 아닌 일반채팅으로 매우 곤란한 대화를 걸어 온다면, 사실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따라서 회사에서 자리를 비울 때 보안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화면 잠금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한 대처 방법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