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PC톡 화면캡쳐 로고

PC - 카카오톡 화면 캡쳐로 짤 공유도 간편하게

 카카오톡을 스마트폰보다 컴퓨터에서 더 많이 사용한다면 이번 3.1.2 버전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추가된 화면 캡쳐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PC 버전 카카오톡에서 나눈 대화, 인터넷에서 본 재미있는 짤을 공유할 때 화면을 캡쳐하고 파일로 저장해서 보낼 때마다 너무 귀찮았다면, 이젠 카톡 대화방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기존 대화 캡쳐 기능과 어떻게 다른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화면 캡쳐 전송, 저장을 대화방에서 


 카카오톡 대화 내용 캡쳐가 필요할 때 "대화 캡쳐" 기능이 좋은 점은 상대방 대화명이 빈털털이 제이지 등과 같이 임의로 변경되고, 프로필 사진 또한 모자이크가 자동으로 되는 점이죠!


 그러나 인터넷 뉴스 기사를 캡쳐해서 보내거나 재밌는 짤 이미지를 보낼 때, 대화방에서 나눈 대화만 캡쳐할 수 있는 이 기능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일일이 캡쳐 또는 저장해서 보내야 했습니다.


 대화방에서 버튼 하나만 눌러 원하는 범위를 지정하여 캡쳐하고 바로 대화방으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STEP 01. 대화방에서 채팅 입력창 하단의 화면 캡쳐 아이콘을 누르고 전체 화면 또는 캡쳐하고 싶은 영역만 지정할 수 있는 사각형 캡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TEP 02. 사각형 캡쳐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영역을 설정할 수 있는 사각 툴이 화면이 표시 됩니다. 원하는 이미지, 대화 내용, 영상 화면 등을 툴을 이용해 지정할 시 추가 옵션 창이 표시 됩니다.



 좌측부터 순서대로 ① 화면 캡쳐 취소, ② 클립보드 저장, ③ 파일로 저장, ④ 대화방 바로 전송 할 수 있습니다.


 STEP 03. 먼저  전송 버튼을 누르면 해당 채팅방에 캡쳐한 이미지가 바로 전송 됩니다. 컴퓨터에 불필요한 파일을 저장할 필요 없이 전송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TEP 04. ② 클립보드 버튼을 누르면 다른 액션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컴퓨터 클립 보드에 저장만된 상태입니다.



 채팅방 입력창에 Ctrl + V 로 붙여 넣기를 하면 예시와 같이 "클립보드 이미지 전송" 팝업 창이 표시되며, 캡쳐한 화면이 미리보기로 보여집니다. 채팅방에 전송하려면 팝업창 하단의 [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STEP 04. 마지막으로 ③ 저장 버튼을 누르면 PC에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꼭 채팅방에 전송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카톡 화면 캡쳐 기능을 이용해 스크린샷을 찍고 저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