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대화방 엑셀 테마 적용 로고

PC - 카카오톡 엑셀창에서 대화하는 방법

 요즘 카카오톡은 가족, 친구들과 사적인 대화를 나누는 곳이기도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재택 근무 등 평소 업무용으로 활용되는 등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업무 관련 대화를 나누고 있어도 채팅방만 열려 있으면 눈치가 보이는건 어쩔 수 없는 직장인의 숙명 같습니다. 아마도 중간 중간 사적인 대화도 나누기 때문이겠죠.


 직장 상사 몰래 카카오톡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예전부터 존재해왔습니다. 별도 테마를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본 기능이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그 존재를 모르고 있을 뿐이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나만 알고 있는 비법이랄까요? 특히 회사에서 직급이 높은 편이라면 모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회사에서 업무 시간 중 PC 버전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 눈치가 보인다면 엑셀 스타일로 변경시 조금이나마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화창이 마치 엑셀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열어 놓은 것처럼 보여 이미 많은 분들의 호평을 받았죠.


 디자이너를 위한 포토샵 스타일, 일반 사무직을 위한 한글, 워드 스타일도 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아쉽게도 2013년 엑셀 테마 출시 이후 별 다른 소식은 없습니다.



엑셀 위장, 회사에서 몰래 카톡하는 법?

엑셀에서 카카오톡 채팅을?


 일명 엑셀 코스프레 에디션 적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용자가 별도로 테마를 추가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 설정에서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알아야 할 필수 카톡 꿀팁! 회사에서 부장님 몰래 카톡하는 방법 시작해보겠습니다. 


 STEP 01. PC 카카오톡 화면 좌측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PC 설정 진입


STEP 02. 설정 창에서 [채팅] 탭 선택 후 [기본 배경 → 엑셀 스타일] 로 변경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엑셀 스타일 변경


 STEP 03. 기본 배경과 달리 엑셀을 옮겨 놓은듯한 대화방으로 변경됐습니다.


엑셀배경 PC 카카오톡 채팅방


 엑셀 테마가 적용된 대화방만 작은 창으로 덩그러니 있으면 오히려 눈에 띌 수도 있습니다. 과감히 인터넷 브라우저와 대화방을 전체 창으로 모니터 화면을 반,반 설정하면 더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


 실제 엑셀 프로그램을 열어놓고 그 위에 대화방을 사용하며 투명도를 낮게 설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STEP 04. 카카오톡 배경화면은 엑셀 스타일 이외에도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본 배경 옵션에서 [배경화면 설정] 버튼을 눌러 다양한 테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 스타일 배경화면 설정


 기본 테마가 식상한 분들은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기본 배경 화면을 바꿔서 사용하시는 것도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