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단톡방 그룹 사진 설정 로고

Mobile - 카카오톡 그룹채팅 사진 변경으로 실수 줄이기

 카카오톡 사용중 비슷한 단톡방이 너무 많아서 구분하기 어렵다면 대표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톡방에 참여한 인원이 비슷할 때 헷갈리기 쉽습니다. 업무용으로 카톡을 활용하는 회사에서 직장 상사가 포함된 단톡방에서 실수로 흉을 본다면 생각만해도 아찔하겠죠.


 참여 인원 이름이 나열된 그룹 채팅방 이름도 함께 변경하여 사용한다면 효과 만점!

그룹채팅 프로필 사진 변경 방법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흔히 하는 실수는 바로, 비슷 비슷한 단톡방 이미지, 이름 때문에 의도하지 않게 말 실수를 하게 되는 점입니다.


 얼마전 유치원 학부모 알림 문자에서 "이렇게 보냈어요 여편네들 알아들었나 몰라" 라고 작성한 탓에 큰 물의를 일으킨적이 있습니다. 문자도 이렇게 혼동되기 쉬운데 비슷한 카톡 단톡방은 더 실수하기 쉽겠죠?


카톡 단톡방 실수 유형


 ①번 단톡방은 직장 상사가 포함된 업무 공유 채팅방이며, 번 단톡방은 동기 또는 마음이 맞는 직원들끼리 수다를 나누는 단톡방입니다.


 참여 인원이 비슷하니 그룹 채팅방 이름도, 프로필 사진도 비슷하여 혼동하기 쉽습니다. 위 예시는 재미로 꾸며본 것이지만, 실제 본인이 저런 실수를 했다면 회사 다니기 힘들어집니다. :)


 간단히 단톡방 이름 및 프로필 사진 변경으로 실수를 줄여보세요!




 STEP 01. 그룹채팅방 우측 상단의 메뉴 [≡] 버튼을 누르고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채팅방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 설정에서 프로필 사진 변경


 여기서 단톡방 이름도 변경할 수 있으며, 채팅방 알림음도 구별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대표 이미지 변경을 위해서 프로필 사진의 [사진기] 보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STEP 02. 프로필 사진 등록은 카카오프렌즈로 설정할 수 있으며, 앨범에서 또는 사진 촬영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표 이미지 변경


 STEP 03. 회사 단톡방이라면 절대 헷갈릴 수 없는 이미지를 본인이 만들어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 이미지 생성


 STEP 04. 원하는 이미지 선택 후 우측 상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해당 채팅방의 프로필 사진 변경이 완료 됩니다. 간단하죠?


채팅방 대표 이미지 변경 꿀팁


 STEP 05. 이제 채팅 목록으로 돌아와 변경된 단톡방 대표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비슷한 단톡방 구별 법!


 비슷한 인원이 참가한 단톡방이지만, 직원들만 있는 채팅방과 직장 상사가 포함된 단톡방 구분이 한결 쉬워졌습니다. 참고로 그룹 채팅방 이름 변경 없이, 대표 이미지 변경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업무 시간 이후로 카톡을 이용한 업무 지시는 이제 그만! 직원들이 욕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