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스크린샷 웹사이트 이동하기 로고

Mobile - 갤럭시 갤러리 스크린샷에서 웹사이트 이동하기

 스마트폰에서 스크린샷(화면 캡쳐) 기능은 사용 안 해본 사용자가 없을 만큼 자주 사용되고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특히 웹 사이트에서 필요한 자료를 수집할 때 간편하게 스크린샷을 찍어 저장하면, 필요할 때마다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만약 인터넷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했을 때, 다른 제품과 비교 또는 최저가를 찾을 때 사이트 이곳 저곳을 찾아 다니다 보면, 아까 봤던 물건이 어디에 있었는지 기억하기 쉽지 않죠?


 이럴 때 스크린샷을 찍어 보관하고, 필요시 언제든지 찾아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웹 사이트 URL을 저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접속하기 힘들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겠지만, 갤럭시 사용자라면 저장된 스크린샷 이미지에서 "웹사이트로 이동"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캡쳐시 URL 정보도 함께 저장!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스크린샷을 찍었을뿐인데 이미지와 함께 사이트 URL도 함께 저장해주는, 갤러리에서 사진을 보다가 필요시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만 스크린샷과 함께 캡쳐한 웹 주소 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한 가지 제약 사항이 있는데,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크롬만 해당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이미지는 "네이버 앱"에서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버튼은 표시되지 않고, 해당 이미지의 상세정보에 캡쳐한 웹 주소 정보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앱 스크린샷은 비활성화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 앱과 달리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or 크롬에서 스크린샷을 찍은 경우, 갤러리 이미지 확인 시 "웹사이트로 이동" 버튼이 표시되며, 이미지 상세정보를 보면 이전과 달리 "캡처한 웹 주소" 정보도 함께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or 크롬 기능 활성화


 이미지의 "웹사이트로 이동" 버튼을 눌러보면, 해당 사이트로 자동 접속됩니다.


갤러리 웹사이트 이동하기 버튼 터치


 이미지 상세정보에서는 웹 주소가 도메인으로 간단하게 표시되는데, 상세 접속 주소는 정확히 저장되어 있을까요?


 HashTag 블로그의 "https://forbes.tistory.com/617" 페이지 접속 후 스크린샷을 찍고, 이미지의 웹사이트로 이동 버튼을 눌러 접속해봅니다.

 

웹사이트로 이동 버튼


 이미지 상세정보의 캡처한 웹 주소는 "forbes.tistory.com" 도메인만 표시되지만, 웹사이트 접속시 블로그 메인 화면이 아닌, 617 페이지로 정확하게 접속되었습니다.


웹 사이트 URL 접속 테스트


 이 기능은 평소 웹 사이트 즐겨찾기를 자주하는 사용자라면 굉장히 유용하지만, 스크린샷을 통해 사이트로 접속할 일이 거의 없는 분이라면, 사진을 볼 때 항상 표시되는 버튼이 거추장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중지하고 싶다면, "갤러리 앱 실행 > 설정 > 보기 옵션 > 웹사이트로 이동" 스위치를 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해당 기능이 사용 가능한 스마트폰을 사용중임에도 표시되지 않는다면, 위 설정에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