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가족기능, 성인 허락 요청 문제 로고

HowTo - 윈도우 가족 기능, 성인에게 콘텐츠에 대한 사용 허락 오류

 얼마전 한글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Install 파일을 실행했지만, 다음과 같이 "권한 요청 - Microsoft 가족 기능" 팝업창이 뜨며, "허락 요청, 가족 중 성인에게 다음 콘텐츠에 대한 사용을 허락받아야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설치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권한 요청 - Microsoft 가족 기능 허락 요청 오류 팝업창


 얼마전 로컬 계정에서 Microsoft 계정으로 전환한 뒤 가족 기능을 사용해본적이 있지만, 분명 관리자 계정 이외의 자녀 계정 등은 모두 삭제한 상태였습니다.


Microsoft 가족 기능 Something went wrong


 혹시나 하는 마음에 [메일로 요청] 버튼을 눌러 관리자로 등록된 메일로 사용 허락을 받고자 했지만, 메일 자체가 전송되지 않고 오류가 발생합니다.


관리자 계정 메일 확인


 Microsoft Windows 오류이니 당연한 결과일까요? 혹시나 권한 요청 메일은 정상적으로 전송되지 않았을까 확인해봤지만, 수신된 메일은 없었습니다.


 해당 문제로 약간의 검색을 통해 확인된 것은 Windows 1803 업데이트 이후 발생하는 오류로, 가족 기능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사용자 PC(Microsoft 계정)에서도 이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또한 저와 같이 프로그램 설치뿐만 아니라 Chrome 실행 시 Windows 셸 환경 사용 권한을 요청하는 등 이미 설치된 프로그램 실행 시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Microsoft 가족 기능, 성인 허락 요청 오류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1. 현재 로그인된 계정이 관리자인지, 가족 계정인지 확인.

2. 가족 계정인 경우, 관리자 계정으로 권한 부여 또는 가족 계정 삭제.

3. 관리자 계정 사용중 발생한 경우 안전모드 부팅.

4. AppLocker 정의된 설정 삭제.

5. 일반모드로 부팅.


참고로 Lock 걸린 파일을 일반모드에서 삭제할 수 있도록 설정한 경우라면, 재부팅 및 안전모드 진입 없이 AppLocker 폴더에 있는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권한 요청 - Microsoft 가족 기능 (성인 허락) 오류


1 관리자 계정 여부 확인

 키보드 단축키 Win + I 를 눌러 'Windows 설정' 창을 열고 [계정 > 사용자 정보] 접근 후, 현재 로그인된 사용자 정보를 확인하여 관리자 계정이 맞는지 체크합니다.


Microsoft 계정, 관리자 계정 확인


2 가족 계정 삭제 또는 권한 허용

 가족 계정으로 접근한 상태라면 관리자 계정으로 다시 접속하거나, 관리자 계정에서 해당 컨텐츠 사용을 허용합니다.


가족 및 다른 사용자 확인


 가족 기능을 사용하다 가족 구성원 모두 제거한 상태에 발생한 오류라면 다시 한번 [가족 및 다른 사용자] 메뉴 클릭 후 등록된 가족 구성원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등록된 가족 구성원이 없다면, 이는 Microsoft Windows Update 이후 발생한 오류일 가능성이 높으며, AppLocker 파일을 삭제하기 위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3 Windows 10 안전모드

 윈도우10에서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은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 설정 또는 윈도우 로그인 화면에서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전원 > 다시 시작을 선택하여 옵션 화면에서 안전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msconfig 안전 부팅 선택 해제


 안전 모드에서 나가야 하는 경우 PC를 다시 시작하거나, 단축키 Win + R 를 누르고, 열기 상자에서 [msconfig] 입력한 다음, 부팅 탭 선택 후 부팅 옵션에서 안전 부팅 체크 박스를 해제합니다.


4 AppLocker 파일 삭제

 안전모드로 부팅 후 Win + E 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열고, 다음 위치로 이동합니다.


C:\Windows\System32\AppLocker

AppLocker 파일 삭제, 폴더 액세스 거부


 AppLocker 파일을 모두 삭제합니다. 참고로 위 화면은 안전모드 부팅 없이 삭제한 화면으로 안전모드 부팅 시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경로의 모든 파일을 선택하여 삭제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AppLocker 모든 파일 삭제 완료


 AppLocker 폴더의 모든 파일을 삭제했다면, 일반 모드로 부팅하고 Microsoft 가족 기능 권한 요청에 따른 오류가 발생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설치를 진행해 봅니다.


 만약 안전모드 부팅 없이 파일 삭제를 하셨다면, 컴퓨터 재부팅이 1회 필요합니다.


5 성인 권한 요청 오류 해결

 Microsoft 가족 기능 권한 요청 팝업창이 더이상 표시되지 않으며, 정상적으로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합니다.


가족 기능 성인 권한 요청 오류 해결


 성인 구성원 또는 관리자 권한으로 사용중에 가족 중 성인에게 다음 콘텐츠에 대한 사용을 허락받아야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면 AppLocker 파일을 삭제하고 간단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