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비공개 친구 차단 로고

Mobile -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못보게 차단하는 방법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필수 앱인 카카오톡, 일반적으로 본인 또는 자녀 사진, 여행한 곳의 사진을 프로필 사진 및 배경화면으로 꾸미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카카오톡 업데이트 이후 동영상 또는 움직이는 사진으로 프로필을 꾸미는 것이 가능해 프로필을 개성있고 더욱 이쁘게 꾸미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사생활 노출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헤어진 연인, 전 직장 상사 등 특정 인물이 내 프로필 사진을 확인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비공개로 전환하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카카오톡 친구 중 내 프로필 사진이 노출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해당 친구를 차단해야하며, 메시지 역시 받을 수 없게 됩니다. 프로필 사진 비공개 설정만 별도로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으니 설정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설정법


1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비공개 차단

 카카오톡 사용중 원치 않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받기 싫다면 친구 차단 기능을 통해 불필요한 메시지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카톡 친구 차단은 메시지 차단만 설정되며, 해당 친구에게 내가 카톡 친구로 등록되어있다면, 내가 변경하는 프로필 사진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및 배경화면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 및 사진을 등록하여, 자신만의 개성있는 모습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인이 내가 여행한 곳, 내 최근 모습 등 사진을 확인하는 것이 싫다면?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이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방법

친구 목록에서 프로필 사진을 비공개로 전환할 친구를 찾아, 길게 꾸욱 누른 뒤 팝업창이 표시되고 여기서 [차단]을 선택합니다.


카톡 친구 차단, 목록에서 친구 제거

친구 차단시 목록에서 삭제되고, 해당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다는 주의 사항이 표시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해당 친구를 차단하고, 친구 목록에서 삭제합니다.


친구 관리 설정, 차단친구 관리

 친구 목록에서는 삭제됐지만, 상대방이 내 프로필 사진을 확인할 수 없는지 확인해야겠죠?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고 [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시 친구 관리 화면에서 "친구 관리" 섹션의 [차단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설정

차단친구 관리 목록에서 프로필 사진을 비공개로 전환할 사람을 찾아 우측의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차단 관리 팝업창에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친구 차단을 할 경우 그 친구로부터 오는 "메시지 차단"만 되고, 상대방은 차단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기본 설정은 메시지만 차단되며, 프로필 사진도 비공개로 전환하고 싶다면, 위와 같이 별도의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차단 전,후 내 프로필 화면 비교

왼쪽은 내 프로필 화면, 오른쪽은 차단(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한 상대방에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아무런 사진 표시 없이 기본 이미지만 나타납니다.



2 카카오톡 차단 없이 친구 삭제

 카카오톡은 휴대전화 번호를 기반으로 회원가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간혹 번호가 변경된 친구가 있을 때 전혀 모르는 사람이 친구로 등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도 애초에 차단한 친구는 성이 "강"씨였지만, 차단친구 관리에 표시되는 이름은 "이"씨로 확인됩니다. 단순히 친구 목록에서 삭제하고 싶다면 "친구 차단"으로 제거할 수 있지만, 이경우 불필요하게 차단친구 목록에 입력되어 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죠?


 카카오톡 차단 없이 친구 목록에서만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단 해제 후 친구 목록에서 삭제 방법

 단순히 친구 목록에서 삭제하고 싶다면, 먼저 친구 차단 후 차단친구 관리 목록에서 [관리] 버튼을 누르고 [차단 해제]를 선택합니다.

카톡 친구 차단 없이 삭제 방법

 차단 해제시 상대방을 다시 친구로 추가할지 여부를 묻습니다. 여기서 [취소]를 선택하면 차단친구 및 내 친구 목록에서도 사라지게 됩니다.


 카톡 프로필 사진은 노출하고 싶지 않지만 학교 선배, 직장 상사 등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밖에 없는 관계일 경우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만 비공개로 전환하는 것을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실험실 또는 정식 업데이트 버전에서 프로필 사진만 선별적으로 비공개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군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