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동영상 GIF 변환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갤러리에서 간편하게 GIF 만드는 방법

 얼마전 페이스북이 움짤(GIF) 검색 플랫폼으로 유명한 Giphy를 인수했습니다. Giphy는 움짤을 쉽고 빠르게 찾기 위해 만든 검색엔진으로, 매일 5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무려 100억개가 넘는 움짤을 검색하고 본다고 합니다.

 검색 조회 횟수로만 따지면 구글 다음으로 많을 것이라는 평가가 있을 정도죠. 움짤, 일명 GIF 파일은 동영상과 사진의 중간 단계로 동영상보다 파일 용량은 훨씬 작고, 일반 사진에서 표현할 수 없는 생동감을 전달할 수 있어 많은 모바일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분 중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운 좋게도 별도 추가 앱 설치 없이 기본 갤러리 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동영상을 움짤(GIF)로 변환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1. 동영상에서 움짤 GI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2. 카메라 앱으로 움짤 GIF 파일을 만드는 방법.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움짤은 동영상으로 촬영된 화면을 GIF로 변환하는 방법과 카메라로 직접 화면을 찍어 GIF 파일로 만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 갤러리 및 카메라 앱으로 GIF 파일 만드는 법


1 동영상에서 GIF 파일로 변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직접 찍은 동영상 또는 다운로드한 영상 화면을 GIF로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진행해주세요. 별도 추가 앱 설치 없이, 삼성 기본 갤러리 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GIF에는 동영상을 사용할 수 없어 동영상 선택이 취소되었어요.


 참고로 갤러리 목록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에서 "GIF 만들기" 기능을 이용할 경우 사진만 변환 가능하고, 동영상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동영상 선택 시 "GIF에는 동영상을 사용할 수 없어 동영상 선택이 취소되었어요." 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반드시 갤러리 앱에서 선택한 동영상 재생 화면에서 GIF 생성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러리 앱, 동영상 재생 후 GIF 생성

삼성 갤러리는 기본적으로 동영상 선택시 자동으로 화면은 재생됩니다. 그러나 화면 하단의 [동영상 재생] 옵션을 선택해야 비로소 우측 상단의 [GIF] 버튼이 표시됩니다.


GIF 편집, 타임라인 표시

 동영상 하단에 GIF 기본 편집기가 나타나며, 타임라인 좌,우 또는 전체 사이드 바를 움직여 GIF에 포함될 영상 부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영상 시간 확인

 타임라인 상단에 표시된 "초"는 GIF 재생시간을 의미하며 최대 6초 분량의 움짤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0.5x, 1.0x, 2.0x 배속 선택 가능

하단의 [1.0배속] 옵션을 눌러 GIF 재생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재생 속도는 0.5, 1.0, 2.0배속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속 선택 후 앞으로, 뒤로 재생 선택

 재생 속도 선택 후 하단 우측의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 정방향, 역방향, 앞뒤로 재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GIF 생성 후 저장

 생성된 GIF 파일 결과물이 만족스럽다면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에 저장합니다.



2 카메라 앱으로 GIF 움짤 촬영

 삼성 기본 카메라 앱을 이용해 GIF 움짤을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카메라 앱 설정에서 약간의 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


삼성 카메라 앱 톱니바퀴 설정

삼성 기본 카메라 앱 시작 후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카메라 설정]을 선택합니다.


사진 가장자리로 촬영 버튼 밀기, GIF 만들기

사진 섹션에서 "가장자리로 촬영 버튼 밀기" 선택 후 [GIF 만들기] 옵션을 선택하면 모든 준비는 끝이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