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 재산세, 부가세 신용카드 납부 캐시백 로고

Internet - 신용카드 재산세 납부 혜택 활용, 스마트위택스

 부가가치세 및 재산세를 납부하는 7월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직 납부하지 못했다면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중 세금 납부 관련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해당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그나마 소소하게 캐시백 및 무이자 혜택도 챙길 수 있습니다.


 우선 우리, 삼성, KB국민, 신한, 현대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국세나 지방세를 신용카드 납부시 한 번에 세금을 납부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카드는 연말까지 신용카드로 국세, 지방세 등 세금을 5만원 이상 납부하면 2개월부터 최대 7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납부 금액에 따라 청구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세금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겐 일석이조겠죠?



신용카드 세금 납부, 무이자 할부에 캐시백 혜택까지!

 참고로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로 세금 납부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세 및 관세는 신용카드 0.8%, 체크카드 0.5%를 가산하여 청구되지만, 지방세는 별도의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고 지방자치단체가 수수료를 부담합니다.

 참고로 다음은 현대카드 세금 납부 이벤트 내용입니다. 해당 이벤트 안내 글에서도 대행수수료는 국세, 관세만 부과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혜택 정리
 현대카드로 국세ㆍ관세ㆍ지방세 5만원 이상 납부 시 2~7개월 무이자할부

기간
2020. 7. 1 ~ 12. 31 (무이자 할부 한정, 청구할인은 7.31까지)

적용 대상
- 국세, 관세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개별소비세, 인지세 등 모든 국세 및 관세
 경찰청과태료, 검찰청과태료 및 법원인지대 포함
- 지방세
 취등록세, 자동차세, 재산세, 등록면허세, 지방소비세, 지방교육세 등 모든 지방세 및 환경개선부담금

유의사항
 기간 내 승인 건에 한함, 정상 납부 완료 후 승인 취소 및 할부 개월 수 변경 불가
 국ㆍ관세 신용카드 납부 시 대행수수료 0.8% 회원 본인 부담(납부금액에 가산하여 청구)

 참고로 세금 납부 금액에 따른 현대카드 청구할인 이벤트는 반드시 별도로 혜택을 신청해야지만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카드사마다 신청 방법이 다르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TEP 01. 세금(부가세·재산세) 납부 관련 카드사 이벤트 확인 신청.


현대카드 세금 납부 이벤트 참여


 대부분 세금 납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경우 해당 카드사에서는 회원들에게 관련 혜택을 문자 또는 앱 알림 메시지로 공지합니다.


 별도 신청 과정 없이 해당 카드로 세금 납부시 자동으로 혜택이 적용되는 카드사도 있고, 반드시 별도로 신청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현대카드는 앱 또는 웹에서 별도 신청이 필요합니다.


 세금 납부 금액에 따라 청구할인액 차이가 있으며, 30만원 3천원, 50만원 5천원, 100만원 이상 납부 시 1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STEP 02. 신용카드 청구할인 혜택 신청 후 재산세 납부를 위한 스마트위택스 앱 실행.


스마트위택스 앱 실행


 참고로 지방세가 아닌, 국세관세 납부시 발생하는 수수료 0.8% 보다 청구할인액이 더 크다면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할인 혜택보다 수수료가 더 많이 발생한다면 현금 납부를 하는 것이 좋겠죠?


 STEP 03. 스마트위택스 로그인, 비회원인 경우 회원가입.


스마트위택스 로그인


 PC에서 위택스 회원가입이된 상태라면, 별도 회원가입 없이 기존 회원정보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예시로 스마트위택스를 이용한 세금 납부를 진행하며, 스마트폰에 앱 설치가 어려운분은 PC를 이용하셔도 신용카드 세금 납부 청구할인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STEP 04. 스마트위택스 > 나의 위택스 > 납부할 금액 확인. 


나의 위택스에서 나의 지방세 캘린더 확인


 스마트위택스 '나의 지방세 캘린더'에서는 직전연도 세금 납부 내역은 물론, 해당 월에 부과된 세금 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직전연도에 부과 및 납부한 세금의 증감액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세금 납부를 위해 상단의 '납부할 금액' 또는 나의 지방세 캘린더에서 '07월 내역'을 선택합니다.


 STEP 05. 조회된 지방세 내역 확인 및 납부.


재산세 납부 진행


 지방세 조회 후 하단의 [납부하기] 버튼을 누르고, 부과된 건 전체선택 또는 개별선택 후 다시 한번 하단의 [납부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STEP 06. 인터넷지로 연계, 신용카드 납부 진행.


인터넷지로 납부시스템 약관동의


 재산세 신용카드 납부 방법 글에서 이미 말씀드렸듯이 신용카드 결제를 위해서는 스마트위택스뿐만 아니라 인터넷(모바일)지로 앱도 필요합니다. 만약 스마트위택스+인터넷지로 앱을 이용한적이 없다면 추가로 앱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지로 납부시스템 약관동의 후 신용카드 결제 단계로 넘어갑니다.


 STEP 07. 인터넷지로 납부금액 확인 및 결제 정보 입력.


납부방법 신용카드로 선택


 인터넷지로 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납부금액 확인 후 납부방법은 [신용카드] 선택, 세금 납부 청구할인 혜택 신청한 신용카드사를 목록에서 선택하고, 차례대로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합니다.


 STEP 08. 할부 선택 및 결제 진행.


신용카드 납부


 해당 카드사에서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진행한다면, 일시불 또는 할부 개월 수를 선택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참고로 현대카드는 5만원 이상 납부시 2개월에서 최대 7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를 지원하며, 12월 31일까지 제공하니 9월에 납부할 재산세 역시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STEP 09. 납부 완료 및 내역 확인.


신용카드 세금 납부 완료


 재산세 납부 완료 후 결제 금액 및 납부 내역을 대조하여 이상 유무를 확인합니다.


 STEP 10. 재산세 및 국세 납부 금액에 따라 추가 결제 진행.


납부 결과 확인


 재산세 납부 금액에 따라 청구할인액이 다른만큼, 납부하실 세금이 많다면 여러 카드사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대카드를 예로들면, 납부금액이 30만원/50만원/100만원이면 청구할인액은 3천원/5천원/1만원이됩니다. 즉, 100만원 이상 납부해도 최대 청구할인 금액은 1만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만약 세금 200만원 납부시에는 보유중인 다른 카드사 혜택을 동시에 누리는 것이 유리합니다.


 참고로 삼성, KB국민카드는 이달까지 국세 및 지방세를 5만원 이상 결제시 2~6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며, 우리카드는 최대 3개월까지 가능합니다. 국세는 이달까지, 지방세는 오는 9월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KB국민, 삼성, 우리카드는 최대 12개월 부분 무이자할부를 선택할 수 있는 '슬림 할부' 혜택도 있습니다. 가령 10개월 할부 선택시 1~3회차까지 수수료를 사용자가 부담하고, 4회차부터 수수료가 면제되는 방식입니다.


 더 길게 세금을 나눠내고 싶다면 12개월 선택도 가능하며, 이경우 1~4회차까지 할부수수료를 내고 5회차부터는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