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움짤 이미지 테두리, 워터마크 추가하기 로고

Internet - 움짤 이미지에 워터마크, 테두리 추가하는 방법

 단순한 인터넷 장난으로 치부되던 짤방(짤림 방지), 움짤(움직이는 짤방) 이미지가 SNS를 통해 순식간에 입소문을 타며 특정 상품이 완판되거나, 스타가 탄생하기도 하는 등, 전 세계를 뒤흔드는 소비 키워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이 세계 최대 GIF 검색 사이트인 기피(Giphy)를 무려 4억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5,000억원에 인수한 것도 그 파급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 대목이죠.


 GIF 움짤을 만드는 방법은 이미 블로그를 통해 여러번 소개해드린 것처럼 다양합니다. PC 화면을 바로 캡쳐해서 GIF로 만드는 방법, YouTube 영상 또는 다양한 확장자의 동영상 파일을 GIF로 변환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저장된 동영상을 변환 또는 카메라로 찍은 화면을 GIF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HashTag는 덕질(팬 활동)도 관심없고, 그렇다고 재미난 움짤을 만드는 소질도 없어 직접 만들지는 않지만, 블로그 글 작성시 단순한 이미지나 글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예는 GIF 이미지로 만들어 올리기도 합니다.


 보통 GifCam 프로그램을 이용해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고 테두리 선 및 워터마크 삽입은 포토샵을 이용해 추가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러나 포토샵이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오늘은 일전에 소개드렸던 GIF Maker 사이트를 이용, 워터마크 및 테두리 삽입 방법을 아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EZGIF 무료 사이트 이용, 별도 프로그램 설치 No!

 STEP 01. 온라인 무료 GIF 편집 사이트 접속 및 이미지 업로드.


EZGIF.COM 접속 후 이미지 업로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GIF 편집 도구를 이용할 수 있는 EZGIF 사이트로 접속 후 ① Effects > Add overlay 클릭, ② 파일 선택 클릭, ③ 편집할 GIF 이미지 선택, Upload! 버튼 클릭.


 온라인으로 편집하기 때문에 편집할 이미지를 서버에 업로드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STEP 02. 업로드된 이미지 미리보기.


업로드 GIF 이미지 미리보기


 업로드 완료 후 미리보기 화면에 GIF 이미지가 재생됩니다. 업로드시 주의하실 점은 파일 용량은 35MB, 이미지 확장자는 GIF, JPG, PNG 파일로만 제한됩니다.


 아무래도 서버에 이미지가 업로드되는 방식인만큼, 개인정보 및 민감한 정보가 포함된 이미지는 작업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STEP 03. 테두리(워터마크) 이미지 만들기.


포토샵 투명 배경 테두리 이미지 만들기


 이제 편집할 GIF 이미지에 삽입할 테두리 or 워터마크 이미지를 만듭니다. 이때 테두리를 삽입할 경우 이미지 크기는 EZGIF 업로드된 이미지와 동일한 크기로 하셔야 정확히 맞아 떨어집니다. 또한 이미지 확장자는 투명한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PNG 또는 GIF로 저장해야 합니다.


 원본 크기는 업로드된 이미지 미리보기 화면 하단에 width(넓이), Height(높이)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이미지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속성(R) > 자세히 탭에서 사진 크기(너비/높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otoshop 테두리 이미지 생성 방법


 Ctrl + N 키로 새 레이어 생성.

② 레이어 생성시 Background Contents 옵션은 Transparent 선택.

 Ctrl + A 키로 레이어 전체 선택.

 Alt + E > S 키로 Stroke 열기.

⑤ Stroke 섹션에서 Width(테두리 굵기) 및 Color 선택.

⑥ Location 섹션에서 테두리 위치 선택.

⑦ OK 버튼 클릭.


 STEP 04. 테두리 이미지 삽입(overlay)


overlay 메뉴 선택


 기존 GIF 이미지에 테두리를 삽입하기 위해 상단 도구 메뉴 중 [overlay]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로 내려와 ① 파일 선택 버튼 클릭 후 만들어둔 테두리 이미지 파일 선택, ② Upload im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테두리 이미지 오버레이 적용


 테두리가 해당 GIF 이미지에 삽입되고, 테두리 이미지가 원본 GIF 이미지에 오버레이된 것을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두리뿐만 아니라 워터마크 삽입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테두리 오버레이 적용 완료 및 미리보기 확인


 미리보기 화면에서 테두리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다면, 미리보기 하단의 [Generate Image!]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오버레이 적용 이미지 생성


 STEP 05. 테두리 or 워터마크 삽입된 GIF 저장.


생성된 이미지 컴퓨터에 저장


 overlay 적용된 이미지가 생성됐다면, 하단의 [save]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PC에 저장합니다.


일괄 변경된 GIF 이름 변경하기


 최종 완성된 이미지 저장시 'ezgif.com-gif-maker.gif'로 저장됩니다. 파일 이름을 원본 이름으로 다시 변경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