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웃룩 서식 없이 복사 및 붙여넣기 기본설정 로고

HowTo - Outlook 서식 없이 복사 및 붙여넣기

 아웃룩에서 메일 작성 시 텍스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할 때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웃룩은 작성중인 이메일의 형식 대신 붙여넣는 원본 글의 모든 서식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매우 유용한 기능 중 하나지만, 때로는 작성중인 메일 형식과 일치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깔끔하게 삽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붙여넣을 때마다 텍스트만 유지하거나, 현재 서식과 병합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번 수동으로 붙여넣기 옵션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성가실 수 있습니다. 평소 메일 작성 중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할 때 텍스트 또는 서식병합을 주로 사용한다면 붙여넣기 기본값 설정을 변경하여 수동으로 선택하는 단순 노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복사 및 붙여넣기 옵션 변경

 이 팁은 Outlook 2003, 2007, 2010 및 365 등 대부분의 이전 버전과 최신 버전에서 모두 작동합니다. 참고로 블로그에서 사용한 환경한 Windows 10, Outlook Office 365 버전입니다.


서식이 있는 원본 글

 이메일 또는 각종 웹 사이트 등 서식이 포함된 글을 복사하여 새로 작성중인 메일에 붙여넣기 할 때 원본 글에 적용된 서식도 함께 복사됩니다. 텍스트 크기, 색상, 이미지, 테두리, 상자 등 그밖의 서식을 모두 포함한 글이 삽입되는 것이죠.


원본 글 복사

 테스트를 위해 복사하려는 글을 선택한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사(C)] 선택 또는 단축키 Ctrl + C 를 눌러 복사합니다.


붙여넣기 시 원본 서식도 함께 삽입

 Ctrl + V 단축키를 사용하여 복사한 텍스트를 붙여 넣으면, 기본적으로 원본 서식과 함께 삽입됩니다. 이 기본값을 변경하고 Ctrl + V 를 사용할 때 자동으로 서식 지정없이 일반 텍스트를 붙여 넣으려면 붙여넣기 한 글의 우측 하단에서 [(Ctrl)] 클릭 후 [붙여넣기 기본값 설정(A)]를 클릭합니다.


아웃룩 옵션 설정

 또는 아웃룩에서 상단의 [파일] 선택 후 [옵션] 탭을 선택합니다.


Outlook 옵션에서 메일 및 편집기 옵션 선택

Outlook 옵션 창에서 [메일] 탭 선택 후 '메시지 작성' 섹션의 [편집기 옵션(E)] 버튼을 클릭합니다.


잘라내기/복사/붙여넣기 옵션 변경

편집기 옵션 창에서 [고급] 탭 선택 후 조금 아래로 스크롤할면 '잘라내기/복사/붙여넣기' 옵션이 표시됩니다. 각 옵션을 드롭 다운하고 일치하는 [서식 병합] 또는 [텍스트만 유지]를 선택합니다.


서식 자동 조정 옵션

'잘라내기와 붙여넣기할 때 서식 자동 조정 사용(S)' 옵션에서 [설정(N)] 버튼을 클릭하여 붙여넣기할 때 보다 세밀한 옵션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만 붙여넣기

이제 이메일에 복사하여 붙여넣기할 때 원본 글의 서식이 아닌 작성중인 메일의 서식과 동일한 형식 또는 텍스트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설정 변경 후 원본 글의 텍스트만 원할 경우 서식을 조정하는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텍스트만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텍스트만 유지' 옵션을 선택한 경우 원본 글의 이미지, 링크 또는 기타 텍스트 서식은 붙여넣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