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업자등록증명원 온라인 발급

사업자는 납세의무를 지게 되는데, 이 사실을 세무서에 알리고 사업자에 대한 정보를 세무서에 등록하는 절차를 사업자 등록이라고 합니다.
사업자로 수익 활동을 시작할때 의무적으로 세무관서에 등록을 해야만하는 이유는, 국가에서 편하고 쉽게 세금을 거두기 위한 목적이 가장 큽니다.


많은 분들이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명원이 동일 하다고 생각하지만, 엄연히 다릅니다.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마치면 받게 되는 것이 바로 사업자등록증이죠?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사업자 등록을 정상적으로 했다는, 즉 이를 증빙하기 위한 '증명원' 성격의 서류인 것이죠.


사업을 진행하며 입찰이나 계약, 신용카드 발급, 금융기관 거래 등의 목적 이외에도, 기타 기관으로부터 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증빙서류로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제출해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기관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사본으로도 가능한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다시 요구하곤 합니다. 아래 발급 순서대로 따라해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해당 기관에서 증명원을 요구하는 경우 반드시 발급 받아 제출하길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온라인에서 민원증명을 통해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가능 (정부24 이용 가능)


▼ 국세청홈택스 (www.hometax.go.kr) 접속 후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하세요.


※ 정부24(www.gov.kr) 사이트에서도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이 가능합니다.


▼ 민원증명 서류 발급을 위해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


▼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개인 인증서가 아닌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 홈택스 로그인 후 민원증명신청 항목들 중 [사업자등록증명]을 선택하세요.


※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사업에 필요한 각종 증명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뿐 아니라 납세증명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소득금액증명 등 다양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사용 방법을 익혀두시는 것도 좋답니다.


▼ 사업자등록증명발급신청 페이지에서 기본 인적 사항은 로그인 후 저장된 값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신청내용 및 수령방법에 표시된 (*) 항목은 필수 입력 항목으로 반드시 모두 입력 또는 선택해주세요. 저장된 기본 인적 사항에 수정할 것이 없거나, 신청내용 및 수령방법을 모두 입력했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홈택스에서 신청 완료된 사업자등록증명 민원을 인쇄하기 위해서는 신청내역 결과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민원신청된 서류는 정보보호를 위해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된 프린터가 아닐 경우 출력을 하실 수 없습니다.

민원신청 전 사용중인 프린터가 홈택스 인쇄를 지원하는지 여부를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간혹 지원 모델이긴 하지만 컴퓨터에 설치된 드라이버의 호환성 문제로 출력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