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로고

Internet - 유효기간 3년인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받기

 공인인증서 폐지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며 온라인 본인인증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라고 하면 은행 등 금융기관 방문 후 서류 작성 후 임시 코드를 발급 받아, 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한 뒤 인증서를 저장하고, 또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위해 PC↔스마트폰 복사 프로그램을 별도로 이용하는 등 번거로운 기억만 있을텐데요.

 단순히 발급 과정뿐만 아니라 공인인증서 사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것도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특히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 사이트마다 각기 사용하는 보안 프로그램이 달라,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번 다른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불편함도 겪게 됩니다.

 물론 브라우저 인증서는 보안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 없으며, 외부에서 사용하기 위해 USB에 보관할 필요도 없습니다. 인증서 클라우드 서비스 가입 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환경이면 클라우드에 저장된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기존 공인인증서를 브라우저 인증서로 변환도 가능)

 그러나 클라우드에 저장된 인증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문자를 수신하고, 확인코드 숫자를 문자 답장으로 보내야 하는 등 절차는 다소 줄었지만 이조차도 번거로운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번거로운 인증 과정, 비밀번호 설정은 이제 그만? 스마트폰 지문, 패턴,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인증서 비밀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및 웨일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



 브라우저 인증서와 동일하게 한 번 발급하면 3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매년 인증서 갱신으로 인한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으며, 인터넷 비밀번호, 계좌 비밀번호, 신용카드 결제 비밀번호 등 기억해야할 비밀번호가 너무 많은 요즘 스마트폰 지문으로 안전하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외 다른 사이트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본인 인증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현재 네이버 전자문서, 네이버 페이, 메리츠 화재, DB손해보험, 민방위훈련 온라인 교육, 국민연금(준비중) 등 사용처가 많지는 않지만 인터넷 1위 기업인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만큼 다양한 제휴처를 확보하여 기존 공인인증서를 완전히 대체 할 것이란 기대가 큽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받기 A to Z

 사설 인증서, 전자고지 서비스의 활용도가 갈수록 높아져가는 상황에 발맞춰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발급까지 휴대폰 번호를 이용한 본인 인증 과정 등 모두 합쳐 1분도 소요되지 않았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발급 받아 미리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2020.10.01(목)~11.30(화) 까지 인증서 발급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11,000분께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을 지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STEP 01. 네이버 내 서랍

네이버 인증서

네이버 앱 실행 및 본인 계정 프로필 아이콘을 탭하여 '내 서랍'으로 이동 후 [인증서] 메뉴를 탭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인증서는 네이버 앱 및 웨일 브라우저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STEP 02. 인증서 발급하기

인증서 발급하기

 인증서 홈 화면에서 [인증서 발급하기]를 탭하고, ① 약관 전체 동의 다음 버튼을 탭 합니다.


약관 전체 동의

본인 확인 단계에서 [약관 전체 동의] 선택 및 이름, 통신사 및 휴대전화 번호 입력 후 [인증 요청] 버튼을 눌러 인증번호 문자를 기다립니다.


휴대폰 및 지문 본인인증

 문자로 받은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 뒤 지문으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STEP 03. 네이버 인증서 사용하기

인증서 발급 완료

 네이버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유효기간은 2023.11.12 즉, 3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공인인증서 사용처 모두 네이버 인증서가 지원하게 된다면 보안 프로그램 설치, 1년 마다 갱신, USB 보관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 저장, 불러오기 등 번거로웠던 단점들이 사라지고, 네이버 앱 및 지문 인증을 이용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네이버 인증서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인증서로 사용자 스마트폰 터치 몇 번으로 인증서 등록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쉽습니다. 또한 공용PC(웨일 브라우저) 등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기기에서 깜박하고 인증서를 지우지 않았더라도 발급 받았던 기기를 확인하고 또 불필요한 인증서를 하나씩 삭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