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로고

Mobile - YouTube 시크릿 모드로 스마트폰 비공개 동영상 시청

 유튜브는 자신이 만든 영상 컨텐츠를 누구나 전 세계와 공유 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광고 수익의 일부를 제작자에게 분배하는 방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존 미디어 매체와 달리 진입 장벽이 낮은 덕분에, 수많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일방적으로 제공되는 한정된 주제에서 벗어나 음식 먹방, 게임, 음악 등 모든 분야에서 콘텐츠를 생산하고있습니다.


 시청자들은 이렇게 생산된 다양한 카테고리 중 본인의 기호에 맞는 컨텐츠를 정해 소비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 역시 유튜브 인기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으며, 사용자가 평소 즐겨 보는 컨텐츠를 예측 한 다음 추천 동영상을 제안하는 구글 알고리즘 덕분에 사용자의 체류 시간은 더욱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알고리즘 덕분에 관련 영상을 찾지 않고 편하게 비슷한 주제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지만, 누군가는 자신의 유튜브 시청 기록에 남기고 싶지 않은 동영상 시청으로, 특정 주제의 컨텐츠가 자신의 추천 동영상 표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가령 동일한 구글 계정으로 등록된 TV, PC에서 아이들이 시청할 경우, 부적절한 영상에 노출될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물론 유튜브 시청 기록 삭제를 통해 맞춤 동영상에 부적절한 내용이 표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지만, 사전에 이러한 기록을 남기지 않는다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유튜브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를 적절히 활용하여 취향에 맞지 않는 동영상이 표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시크릿 모드 사용하기

 Chrome 시크릿 브라우징 모드와 유사한 시크릿 모드를 YouTube에서도 제공하고 있으며, 앱에서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Android 및 iOS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유튜브에서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하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소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가정에서 가족, 자녀 등과 함께 사용하는 기기에서 부적절한 컨텐츠가 추천 동영으로 표시되는 것을 방지하기엔 아주 훌륭한 방법입니다.


 STEP 01. YouTube 시크릿 모드 사용

유튜브 시크릿 모드 사용

 유튜브 앱 실행 후 오른쪽 상단의 계정 프로필 아이콘을 탭하면, 계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곳에서 [시크릿 모드 사용] 옵션을 탭하여 간편하게 시크릿 모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STEP 02. YouTube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

 "시크릿 모드로 전환" 알림 창에서 [확인] 버튼을 탭하고 동영상을 시청하면, 해당 시청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우측 상단의 계정 프로필 아이콘이 시크릿 모드 아이콘으로 대체되어, 사용자는 현재 시크릿 모드로 사용중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면, 마찬가지로 시크릿 모드 아이콘을 탭하고,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YouTube 시크릿 모드 전환 방법은 매우 빠르고 간단합니다. 따라서 유튜브 추천 동영상 알고리즘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시청하고 싶다면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