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이어폭스 베타 로고

Mobile -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없이 화면 꺼져도 음악 듣는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출시 이후 사용자들은 무료로 볼 수 있는 영상을 비용을 결제하고 누가 볼 것인가에 대한 논란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우리와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어버린 유튜브를 더 편하게 이용하기 위하여 프리미엄 서비스를 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매월 7,500원의 이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하기에는 비싸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차라리 광고 몇 초를 더 보고 말겠다는 사용자들이 대부분이고,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버전을 보다 싼 가격에 이용하기 위하여 일명 해외 우회 결제라는 편법을 이용하여, 인도로의 우회 접속을 통해 약 2,100원에 이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만 이경우 다른 국가의 프리미엄을 결제하여 문제가 발생되곤 합니다. 특히 심각할 경우 해당 계정이 차단되는 사례도 속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만약 유튜브 시청 중 광고 정도는 참고 볼 수 있지만,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음악을 듣고 싶다면 굳이 해외 우회 결제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용 Firefox Beta 앱 사용 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Google 메일, 포토, 드라이브 등 계정을 사용하다 차단 당할 경우, 이를 복구하기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을 감수하고 사용 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없이 백그라운드 재생하기

 평소 유튜브를 이용해 음악을 듣는 것을 즐긴다면, 프리미엄 결제 없이 백그라운드로 재생이 가능한 안드로이드용 Firefox Beta 앱 설치 후 유튜브를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 결제 없이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는 유튜브 시청 시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물론 광고 없이 쾌적한 시청을 즐기거나, 유튜브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기진 못하지만,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재생할 수 있어 스마트폰의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도 줄이며 음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STEP 01. 안드로이드용 Firefox Beta 앱 설치

안드로이드용 Firefox Beta 설치

Google Play 스토어에서 'Firefox' 키워드 검색 시 [안드로이드용 Firefox Beta]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설치] 버튼을 탭하여 스마트 디바이스에 설치합니다.


 STEP 02. Firefox Browser 실행 및 유튜브 접속

유튜브 접속

Firefox Beta Browser 앱 실행 후 하단의 주소 표시줄에 유튜브 주소 입력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Firefox Beta 설정

Firefox Beta 앱은 다른 브라우저와 달리 하단에 주소 표시줄이 있습니다. 물론 크롬, 엣지 등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를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다른 부분들은 비슷하니 사용에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STEP 03. 유튜브 음악 백그라운드 재생

모바일 보기

 Firefox Beta 앱에서 유튜브에서 음악 재생 후 화면을 꺼보면, 백그라운드로 재생이 되지 않고 여타 브라우저나 유튜브 앱 처럼 재생이 일시 중지됩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재생하기 위해서는 우측 하단의 [더보기] 메뉴를 탭하고, [데스크톱 사이트] 토글 스위치를 탭하여 PC 화면 보기로 전환합니다.


데스크톱 사이트 보기

모바일 보기와 다르게 데스크톱 보기로 전환 되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눌러 화면을 끄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서 재생중인 음악은 백그라운드로 전환되어 끊김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화면처럼 잠금 화면에서도 미디어(유튜브) 제어 화면이 표시 됩니다.


백그라운드 재생

화면 잠금을 해제한 상태에서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알림 창이 표시되고, 여기에서도 마찬가지로 미디어 제어가 가능합니다. 이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고, 네이버나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며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평소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나 광고 없이 보는 것보다 단순히 음악을 즐겨 듣지만, 백그라운드 재생을 할 수 없어 프리미엄 가입을 고려했던 분이라면 굳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Firefox Beta 앱 설치 후 음악 감상을 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