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윈도우 절전 또는 대기모드 종료 후 자동 로그온 설정

 사용자가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자동으로 로그인 할 수 있도록 Windows에서 자동 로그인을 설정한 경우, 대기 또는 절전 모드에서 해제될 때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것을 막을 수도 있지만, 절전 또는 대기 모드는 시스템 전력 소모를 줄이고 특히 잠시 자리를 비울 때 화면을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것이 싫다면 반드시 필요한 설정입니다. 따라서 암호 입력이 귀찮아서 항상 컴퓨터가 켜있도록 설정하는 것은 적절한 방법은 아닙니다.


 시스템의 전원 관리 옵션은 평소대로 사용하며 절전 또는 대기 모드에서 빠져나올 때 사용자가 별도의 암호 입력 없이도 로그인 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대기/절전 모드 해제 후 자동 로그온

 평소 암호로 내 PC를 보호하고, 민감한 개인 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는 것이 싫지만, 대기 모드 또는 절전 모드에서 깨어날 때 매번 암호를 입력하는 것이 번거롭고 성가신다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로그인 옵션을 이용하여 PC가 절전 모드에서 깨어날 때 자동 로그온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STEP 01. Windows 설정

Windows 설정

 Win+I 단축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창을 열고, [계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STEP 02. 로그인 옵션

로그인 옵션

계정 페이지에서 [로그인 옵션] 탭을 선택하고, '로그인 필요' 섹션에서 "Windows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언제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까?" 항목을 찾습니다.


 STEP 03. 로그인 필요 안 함

절전 모드 해제 자동 로그온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PC가 절전 모드에서 깨어날 때" 에서 "안 함"을 선택합니다.


 STEP 04. 대기/절전 모드 해제 로그인 필요 안 함

Ctrl+Alt+Del

해당 옵션을 변경할 경우 윈도우가 절전 모드에서 해제 될 때만 암호 요구 사항이 제거됩니다. 따라서 PC를 다시 시작하거나 로그아웃한 경우에만 위와 같이 로그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참고로 Windows 10 하위 버전인 Windows 8, 7 버전 등에서는 해당 옵션을 제어판의 전원 옵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위 화면에서 <Ctrl+Alt+Del> 키 조합을 눌러 잠금을 해제하란 메시지는 Windows 보안 로그인 옵션을 활성화한 상태에서만 표시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악성코드로 인한 로그인 계정 및 암호 탈취 등 보안 강화를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해당 옵션을 설정하고 싶다면 관련 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