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로고

Mobile - 카카오톡 PC버전 원격으로 로그아웃하기

 카카오톡을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하는 분은 없겠죠? 스마트폰 키패드로 대화를 입력하는 것이 불편한 이유도 있지만, 컴퓨터에서 작업 중 스마트폰을 오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PC 버전 카카오톡을 이용합니다.


 또한 별도의 업무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던 회사에서도 코로나19 확산 사태가 장기화되며 재택근무를 시행함에 따라 카카오톡을 업무용 메신저처럼 사용하는 곳도 많습니다. 물론 대다수 직장인들이 업무 시간 중에도 PC 버전 카톡을 이용하여 공·사적인 대화를 많이 나누기도 하죠.


카카오톡 PC버전


 스마트폰과 달리 익숙한 키보드를 이용하여 편하게 대화를 입력할 수 있는 것은 장점이지만, 미처 카카오톡 잠금 또는 로그아웃을 하지 않고, 외근을 나가거나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혹여 누가 내 자리를 오가다 PC 대화 내용을 볼 수도 있기 때문에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다행인 것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PC 버전 카카오톡을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PC 카카오톡 로그인 상태에서 자리를 비웠다면?

 깜박 잊고 PC 버전 카카오톡을 종료 또는 로그아웃 하지 않고 오래 자리를 비우는 경우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기기 연결 관리 기능을 이용하여 현재 로그인된 기기 정보 확인 및 로그아웃은 다음과 같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기기 로그인 알림

 카카오톡 기기 로그인 알림 대화창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도록 인증받은 기기(최대 5대)에서 로그인한 경우 스마트폰 카톡 알림창을 받게 됩니다. 해당 알림창에서 기기 연결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기 로그인 알림

 카카오톡 채팅 목록에서 "카카오톡 기기 로그인 알림" 대화방을 선택하고, [기기 연결 관리] 버튼을 탭 합니다.


기기 연결 관리 로그아웃

기기 연결 관리 화면에서 "로그인 된 기기" 목록에서 원격 로그아웃하려는 PC 항목 우측의 [로그아웃] 버튼을 누르고, "접속중인 기기에서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알림창에서 [확인]을 탭 합니다.


2 카카오톡 개인/보안 설정

 카카오톡 설정 > 개인/보안 설정에서 원격으로 로그인 중인 PC의 카카오톡을 로그아웃 하는 방법입니다. 접근 방법만 다를뿐 카카오톡 기기 로그인 알림 창과 동일한 방법으로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개인/보안

 카카오톡 우측 하단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개인/보안] 메뉴를 탭 합니다.


기기 연결 관리 로그아웃

 개인/보안 화면에서 "보안" 섹션을 찾아 [기기 연결 관리]를 선택합니다. 마찬가지로 로그인 된 기기 목록에서 로그아웃 하려는 PC 항목 우측의 [로그아웃] 버튼을 탭하여 원격 로그아웃을 하실 수 있습니다.


루그아웃 되었습니다.

 로그아웃 버튼을 누르면 "접속중인 기기에서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팝업창이 표시되고, [확인] 버튼을 눌러 PC에서 실행중인 카카오톡의 원격 로그아웃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수행 후 인증 기기 관리 목록에서 해당 PC 항목이 제거되고,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알림창이 표시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원격 로그아웃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원격 로그아웃

 카카오톡 기기 로그인 알림 대화방 또는 개인/보안 설정 화면에서 PC의 원격 로그아웃 수행 시, 위 화면과 같이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원격 로그아웃 하였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로그아웃이 정상적으로 수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정이나 사무실 등 PC 버전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잠시 자리를 비울 경우 민감한 대화가 오가는 카카오톡 대화창이 동료 또는 가족에게 그대로 노출되는 것은 한순간입니다. 주의가 필요하겠지만, 깜박 잊고 자리를 비운 사이 이러한 노출에 걱정이 된다면 원격 로그아웃 기능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재택근무 중이라도 어쩔 수 없이 자녀와 함께 있는 경우가 많은데, 주의가 필요한 대화인 경우 카카오톡 대화방 입력창 잠금 옵션을 사용하여, 대화 중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자리를 비운 사이 PC 화면에 띄워져있는 채팅방에서 어린 자녀의 오입력을 방지하고, 대화 입력 전 다시 한번 주의를 상기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