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로고

Mobile - 갤럭시 스마트폰 앱 정렬, 앱스 페이지 정리 방법

 Android 기반 스마트폰 화면은 잠금화면을 제외하면 홈 화면 및 앱스 화면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앱스 화면에서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든 앱을 볼 수 있고, 홈 화면에는 자주 사용하는 앱을 배치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PC에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두고 사용하고, 그외 프로그램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필요한 앱만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사용자도 있지만, 대부분 잠깐 사용하고 방치되는 앱들이 수두룩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앱들이 정리되지 않고 앱스 페이지 수만 늘어나, 결과적으로 홈 화면을 제외한 앱스 화면에서는 원하는 앱을 찾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주 사용하는 앱은 홈 화면에 배치하여 사용하고, 비슷한 유형의 앱은 카테고리별로 폴더를 생성하여 그룹화하면 특정 앱을 찾기 위해 여러 페이지를 넘기는 비효율적인 행위를 줄일 수 있습니다.


Android 스마트폰 앱스 페이지 정리, 폴더 만들기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업데이트 한 이후 앱 위치가 다른 앱스 페이지로 이동되었거나,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했을 때 앱스 페이지 중간 중간 빈 공간을 남기기도 합니다.

 앱스 페이지에서 빈 공간이 존재할 때 사용자가 앱을 손수 정성스럽게 이동할 수도 있지만, 탭 몇 번으로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비슷한 카테고리의 앱은 폴더로 그룹화하여 전체 페이지 수를 줄이고, 원하는 앱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 앱스 페이지 정리

 앱 업데이트, 삭제 등으로 앱스 페이지 빈 공간이 생겼을 때 사용자가 직접 이동하는 방법도 있지만, 페이지 정리 옵션을 사용하여 한 번에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리

 앱스 화면 중간 중간 빈 공간이 존재할 때 우측 상단의 검색 창 옆의 [옵션 더보기]를 탭하고, [페이지 정리] 옵션을 선택합니다.


페이지 정리 적용

 페이지 정리 옵션 선택 후 빈 공간이 앱으로 모두 채워지고, 빈 페이지는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페이지 정리를 완료하려면 상단의 [적용] 버튼을 탭 합니다.


2 앱 그룹 폴더 추가

 멤버십, 포인트 앱 등 비슷한 유형의 앱을 하나의 폴더에 모아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앱스 화면 페이지 여기저기에 분포된 앱을 그룹화 할 경우, 전체 페이지 수를 줄일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앱 그룹화

 추가 옵션 팝업 메뉴가 표시될 때 까지 이동하려는 앱을 꾹 눌러줍니다.


폴더 이름

선택된 앱을 폴더로 묶으려는 앱으로 이동한 뒤 손가락을 떼면 폴더가 생성되고, 두 개의 앱이 해당 폴더에 추가됩니다. 생성된 폴더는 사용자가 식별하기 쉽도록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폴더 이름]을 탭 합니다.


 참고로 앱을 선택하여 옵션 메뉴에서 항목 선택폴더 추가를 차례대로 눌러 그룹화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앱 그룹 폴더 지정

 식별하기 쉽도록 폴더 이름 지정합니다. 추가로 해당 폴더에 앱을 그룹화하고 싶다면 [+] 버튼을 탭하고, 원하는 앱을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앱을 끌어다 폴더에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정리된 상태에서도 원하는 앱을 찾기가 힘든 경우 앱스 화면 상단의 검색창(파인더)에 앱 이름을 입력하여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