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움증권 로고

Internet - 키움증권 연계은행 확인 및 예수금 입금 방법

 키움증권은 증권계좌 개설 시 반드시 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과거 은행권과 증권은 전산 시스템의 차이가 존재했고 사용자들이 증권거래를 위한 자금 이체용 연결계좌와 함께 두 계좌를 서로 연결해주는 가상의 증권 연계계좌가 반드시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증권 연계계좌가 없어도 은행 계좌와 증권 계좌 간 직접 이체가 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증권계좌와 은행 연결계좌, 두 개의 계좌를 이용하여  주식 거래를 하게 됩니다.

 

 사용자는 연계은행 계좌로 돈을 입금하고, 키움증권 계좌로 이체하는 연결계좌를 이용할 수도 있고, 키움증권 계좌로 즉시 이체도 가능합니다. 출금 역시 연결계좌 또는 타 금융기관 이체가 가능하지만 사전에 출금계좌 및 지정계좌로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키움증권 계좌 개설 후 주식 투자에 별 관심을 두지 않고 지내다가, 주식시장 활황으로 오랜만에 증권계좌로 예수금을 입금하고 싶지만 연계은행 및 계좌번호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키움증권 출금계좌 확인 및 입출금 하기

 키움증권에서 주식 투자를 위한 증권계좌로 예수금을 입금하기 위해서는 먼저 연계은행 계좌로의 입금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증권계좌 개설 시점에 등록한 은행 및 계좌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앱 실행 후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업무] 탭 선택 후 [입출금/출고] 메뉴를 눌러주세요.

입출금/출고

  입금계좌-키움증권 섹션에서 증권계좌 [비밀번호] 입력 후 출금계좌-연계은행 섹션의 [연계은행] 버튼을 누르면, 키움증권 계좌와 연결된 입금기관명입금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권계좌와 연결된 은행은 우리은행이며, 해당 계좌번호 또한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연계은행

 연계은행 및 계좌번호를 확인했다면, 먼저 해당 은행계좌로 주식 거래 자금을 입금합니다. 이후 연계은행 목록에서 해당 계좌를 선택하고 이체가능 금액 [조회] 후 이체 금액을 입력합니다.

이체금액

 출금계좌에서 이체하려는 금액을 입력하고 [입금실행] 버튼을 누르면, "입금확인창"이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증권계좌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입금실행

 키움증권 입금계좌로 입금이 완료되면 본인 계좌에서 [예수금] 탭을 눌러 입금된 금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입금완료

 어렵지 않죠? 참고로 증권연계 계좌조회는 MTS에서는 조회할 수 없고, PC에서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온라인지점] > [증권연계계좌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증권연계 계좌조회 화면에서 증권계좌가 여러개 있을 경우 조회하려는 증권계좌번호 선택 후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증권연계계좌번호'가 표시됩니다.

증권연계 계좌조회

 참고로 증권 연계계좌번호로 입금할 경우 증권계좌로의 별도 이체 처리 없이 계좌에 바로 입금 반영됩니다. 연결계좌에서 증권계좌로 이체할 때 타행 이체 수수료가 발생할 경우, 증권연계계좌 이용 시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이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