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래에셋대우 m.Global 로고

Internet - 미래에셋대우 m.Global 앱에서 OTP 이용등록

 지난달 국내 투자자의 해외 주식 거래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관련 통계 집계가 시작된 2011년 이후 월간 기준 역대 최대치로, 전월 대비 35% 증가한 497억 2,950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55조 9,954억원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시야를 넓혀 해외시장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어렵게만 느끼던 해외주식도 이제는 익숙한 해외직구처럼 쉽게 접근하고, 거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역시 국내 주식 거래도 쉽지 않은 전형적인 주린이지만, 해외주식 거래 계좌는 5년 전부터 미래에셋대우 증권사 계좌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직접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달러 환전 스프레드'로 환율에 따른 차익을 노리고 개설한 것이었습니다.

 

 가령 매수 1,100원, 매도 1,095원이라면, 그 차이는 5원이 됩니다. 만약 매도가격이 환율 상승으로 1,100원 이상 오를 경우 환차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환전 스프레드(고시환율과의 차이, 수수료 개념)가 작다면 유리해지겠죠? 당시 일반적인 환전 스프레드가 21원인데 반해 대우증권은 겨우 4원이었습니다.

 

 1,100원에 환전 후 매도 시점 환율이 1,104원만 넘으면 이익을 볼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단순히 투자를 위해 환전한 달러 예수금의 경우 다시 원화로 환전해도 증권사를 통할 경우 대부분 환차익에 대한 부분의 세금은 별도로 부과되지 않았기 때문이죠. 물론 현재는 환전수수료가 올라 이러한 방법으로 수익을 얻기는 힘든 실정입니다.

 

 이제는 단순히 환전 스프레드가 아닌 평소 관심을 가지던 미국 알파벳(구글)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애플, 테슬라 같은 해외주식을 사서 배당도 받고, 글로벌 기업의 주주가 되고 싶은 마음에 오랜만에 m.Global 앱을 실행하고, 인증서 등록을 진행했으나,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OTP 등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미래에셋대우 m.Global 앱에서 폐기된 OTP 이용해지 및 타기관 OTP 이용등록을 간편하게 진행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m.Global OTP 이용등록/해지 방법

 참고로 HashTag는 환전 스프레드를 위해 오래전 이미 계좌를 개설했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지난해 국내 최초로 미국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시작해 나스닥 산하 4개 거래소에서 취합한 실시간 체결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하니, 해외주식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이러한 부분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실 다른 해외주식 계좌(증권사)에서 더 좋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지는 알지 못하며, 단순히 귀찮아서 해당 계좌를 그대로 사용해야 할 이유를 찾은 것 뿐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래에셋대우 서브

 신규로 계좌를 개설하거나, 저처럼 오래전 사용하던 계좌에서 공동인증서 및 OTP 이용 등록이 필요로하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이용등록이 가능합니다. 다른 금융기관에서 등록한 OTP 기기라면, 단순히 조회 및 선택 등록이 가능하니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선물 m.Global 앱 실행 후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하단의 [인증/OTP]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증/OTP

 인증/OTP 화면에서 [OTP 관리]를 누르고, OTP이용등록/해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만약 기존에 이용등록된 OTP 기기가 있다면 반드시 이용해지 신청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기존 사용자 중 OTP 기기가 분실, 배터리 소진 등으로 교체된 경우라면 ① OTP 이용해지 탭을 먼저 선택한 뒤 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 후 ② 조회 버튼을 누르면, 현재 등록된 OTP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OTP를 선택하고 ③ 이용해지 버튼을 눌러, 기존 보안매체의 이용해지 신청을 완료합니다.

OTP이용해지

 기존 OTP 이용해지가 완료된 후 다시 상단의 ① OTP 이용등록 탭을 누르고,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입력 후 ② 조회 버튼을 누르면 타기관 포함 모든 금융기관에 등록된 OTP 발급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TP이용등록

 OTP 발급현황 목록에서 현재 사용중인 OTP를 선택하고 하단의 [이용등록] 버튼을 누르면 이용등록 처리가 완료됩니다.

OTP이용등록 완료

 일반적으로 다른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OTP 기기를 이용등록할 때 직접 벤더코드 및 S/N를 입력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미래에셋대우는 다른 기관에서 발급 및 이용등록한 모든 기기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고, 단순히 목록에서 선택 후 이용등록만 하면 되는 매우 편리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기관에서 발급받은 OTP의 현재 상태(분실, 폐기, 등록해지 등)를 확인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령 얼마전 키움증권에서 OTP 이용등록 절차 중 "[3114] 10회 오류초과된 OTP카드입니다"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여 관련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살펴본적이 있습니다.

 

[Tips/Internet] - 키움증권 [3114] 10회 오류초과된 OTP카드입니다. 해결 방법

 

키움증권 [3114] 10회 오류초과된 OTP카드입니다. 해결 방법

Internet - 키움증권 [3114] 10회 오류초과된 OTP카드입니다. 해결 방법  새해 들어 코스피 지수가 3,000 선을 돌파하는 등 주식시장 활황 속에 높아진 투자 심리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주식 시장에 뛰

forbes.tistory.com

 만약 특정 OTP 카드가 정상적으로 폐기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 더욱 빠른 해결이 가능한 문제였기 때문이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