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은행 로고

Internet -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은 계좌번호, 쉽게 복사하고 이체하기

 친구에게 모임 회비를 보내거나,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는 것처럼 송금 할 일이 종종 발생하죠? 예전에는 계좌번호를 메모하거나 기억하고 보안카드 또는 OTP 기기를 들고 다녀야했지만, 요즘에는 이러한 번거로움이 사라졌습니다.

 

 메시지를 보내듯이 간편하게 카카오톡을 통해 송금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때문에 송금 기능은 카카오톡(카카오페이)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됐습니다. 특히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 친구라면 송금이 가능하고, 직접 본인 계좌번호로 돈을 입금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아직도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송금 기능 사용이 어려운 분들이 많습니다. 연로하신 부모님이나 스마트폰 또는 카카오톡 등 사용법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오히려 이러한 편리한 기능이 더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정 계좌번호로 돈을 보내야 할 일이 생긴다면, 계좌번호를 복사하여 스마트폰 뱅킹 앱에서 간편하게 클립보드에 저장된 계좌번호를 이용하여 입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은 계좌번호, 복사 및 간편 이체 방법

 카카오뱅크 또는 카카오페이 등 별도의 연결 계좌가 없다면,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 받은 계좌번호를 복사하여 간편하게 이체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중인 스마트폰 뱅킹 앱에서 클립보드에 저장된 계좌번호를 바로 적용하는 기능이 있다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뱅킹 앱에서 클립보드 붙여넣기 기능이 사용되지 않는다면,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 시 스마트 셀렉트 기능을 활용하여 계좌번호를 메모하거나, 기억할 필요 없이 간단히 이체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은행 및 계좌번호를 전달 받았다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링크가 자동 삽입됩니다. 해당 메시지를 탭하면 카카오톡(카카오페이)에서 바로 계좌송금 하거나, 계좌번호를 복사할 수 있는 추가 팝업 메뉴가 표시됩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한다면 '계좌송금'을 선택하고 카톡에서 바로 송금을 할 수도 있지만, 직접 뱅킹 앱에서 이체하기 위해 계좌번호만 복사하고 싶다면, '복사'를 탭 합니다.

카카오톡 계좌번호 복사

 여기서는 우리은행 WON 뱅킹 앱을 이용해보겠습니다. 뱅킹 앱 실행 후 본인인증 및 이체 화면으로 넘어가면 하단에 사용자가 카카오톡에서 복사한(클립보드) 은행 및 계좌번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해당 박스를 선택하면 뱅킹 앱에서 받는분의 '은행명/계좌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클립보드 계좌번호 적용

 단순히 카카오톡에서 은행 및 계좌번호를 복사했을 뿐인데, 뱅킹 앱에서 이를 자동으로 적용하여 사용자는 계좌번호를 별도로 메모하거나 기억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직접 송금하는 것보다 약간의 수고스러움은 있지만, 나름 편리하게 이체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계좌번호를 잘 못 기억하여 이체가 되지 않거나, 다른 계좌로 이체하는 등의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중인 은행의 뱅킹앱에서 클립보드에 저장된 계좌번호를 자동으로 적용되지 않거나, 사용자가 직접 받는분 계좌번호 입력란에 '붙여넣기'를 시도해도 동작하지 않을 때는 다음과 같이 '스마트 셀렉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IT/Android] - 갤럭시 엣지 패널 100% 활용하기, 스마트 셀렉트 (GIF녹화 및 캡처)

 

갤럭시 엣지 패널 100% 활용하기, 스마트 셀렉트 (GIF녹화 및 캡처)

Mobile - 갤럭시 스마트 셀렉트 특정 부분 캡처 및 화면 녹화 및 고정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의 특징인 엣지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엣지 패널은 어떤 앱을 사용하고 있던 간에 가장자리에 추가로 열

forbes.tistory.com

 참고로 스마트 셀렉트는 삼성 갤릭서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Edge 패널 기능으로, 계좌번호를 사진으로 찍거나 화면에 나타난 이미지 영역을 지정하여 화면에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항상 화면의 가장 위에 위치하기 때문에, 뱅킹 앱을 실행하더라도 사라지지 않고, 화면에 나타난 고정된 이미지를 보며 뱅킹 앱 이체 입력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셀렉트 화면에 공유 활용
 계좌번호를 문자 메시지로 전달 받았거나, 카카오톡으로 받더라도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로 전달 받은 경우라면 스마트 셀렉트 기능 중 하나인 '화면에 고정'을 이용하여 포스트 잇을 활용하는 것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