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뱅크샐러드 로고

Internet - 뱅크샐러드 앱에서 은행 연동 오류가 날 때 해결 방법

 뱅크샐러드는 흩어져 있는 모든 자산을 한 번에 모아 관리하고 나만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받을 수 있는 앱으로, 최초 1회 금융사를 연동하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내 돈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요즘 모든 은행에서 '오픈 뱅킹' 서비스를 시작하며, 은행 앱 한 곳에서 내 모든 계좌를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지만, 뱅크샐러드는 은행뿐만 아니라 현금, 카드, 보험, 대출, 연금, 부동산까지 대부분의 내 모든 재산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수입 및 지출, 이체 내역이 자동으로 입력되고 분류되어 보다 편리한 가계부 관리가 가능합니다. 특히 수입 지출 통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평소 몰랐던 내 소비패턴도 알 수 있으며, 내 소비의 변화를 파악할 수 있는 정기 리포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앱이지만 가끔씩 연동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등록된 공동인증서가 변경되었거나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기술적인 문제가 많죠. 그중에서도 특히 뱅크샐러드 서비스 이용 중 비대면으로 새롭게 개설한 은행, 보험, 증권사 계좌 연동 오류가 많습니다.

 

은행 연동 오류

 비대면 계좌 개설은 대부분 스마트폰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신분증 촬영, 휴대전화 인증 등 추가적인 본인인증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보통 비대면 계좌 개설 후 타기관에서 발급 받은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인증서를 등록하게 됩니다.

 

 그러나 뱅크샐러드에서는 이용중인 기관(은행, 증권사 등)의 PC 홈페이지를 통해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야지만 정상적으로 연동되는 곳이 많습니다. 연동 오류가 발생한 은행의 상태가 "공동인증서로 연동됨"으로 표시되더라도, 업데이트가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계좌 개설 중 스마트폰으로만 인증서를 등록했다면 컴퓨터에서도 추가 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은행 연동 오류 해결 방법

 연동 오류가 발생한 은행의 PC 인터넷 뱅킹 사이트로 접속한 뒤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한 인증센터로 이동합니다. 인증센터 페이지에서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PC에서 은행 접속

 타기관에서 발급 받은 공동인증서를 준비하고 이용자 본인확인 정보를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 등록

 ARS 또는 휴대폰 등 추가 인증 및 OTP 정보 입력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 인증 및 OTP 정보 입력

 등록하려는 공동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및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 인증

 타기관 인증서 등록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고 브라우저 창을 닫습니다.

인증서 등록 완료

 뱅크샐러드에 해당 은행은 이미 연동 추가가 되어있기 때문에 별도로 수행해야 할 작업은 없습니다. 뱅크샐러드 앱 실행 후 업데이트(자동) 시 연동 오류가 발생했던 은행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뱅크샐러드 은행 연동 정상화

 여기서는 웰컴저축은행 연동 오류에 대해서 설명드렸지만 대부분 금융 기관에서 발생하는 연동 오류는 동일한 단계로 수행하시면 됩니다. 인증센터를 통한 공동인증서 등록 방법은 동일하거나 유사하므로 어려움 없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