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모바일 원격 데스크톱 로고

Mobile - 크롬 원격 데스크톱 활용, 휴대폰에서 PC 원격 연결방법

 Windows 10 Home Edition을 사용하는 PC에서는 Pro 및 Enterprise Edition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원격 데스크톱(Server)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Home 버전이 설치된 PC에서는 타사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꼭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RDP Wrappe를 이용하여 해결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RDP Wrapper를 이용할 경우 보안에 취약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으며, 윈도우 업데이트 적용 시 원격 연결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Windows RDP 서비스를 꼭 써야만하는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얼마전 소개해드린 Google Chrome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정신건강에도 이롭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0 Home Edition, 크롬 원격 데스크톱 활용하기 (Remote Access)

 

윈도우10 Home Edition, 크롬 원격 데스크톱 활용하기 (Remote Access)

HowTo - 윈도우 Home Edition 원격 데스크톱, Chrome RDP 대체하기  집에서 일할 때 사무실 또는 다른 장소에 있는 컴퓨터에 액세스 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때 원격 액세스 도구를 사용하면 마치 컴

forbes.tistory.com

 특히 외부에서 컴퓨터 접속이 필요할 때 노트북이 없더라도, 태블릿이나 휴대폰으로 원격 액세스가 가능하여 급한 일 처리가 필요할 때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 직장 동료에게 본인 컴퓨터 비밀번호를 노출해가며 대신 자료를 찾아 달라는 부탁을 하지 않아도 되겠죠?

Mobile Chrome 원격 데스크톱으로 PC 원격 제어하기

 모바일 크롬 앱을 열고 Chrome 원격 데스크톱(remotedesktop.google.com)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대부분 사용자들은 크롬 브라우저에 Google 계정을 로그인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연결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통해 직접 주소 입력 후 연결하는 방법과, 크롬 원격 데스크톱 검색 후 앱을 설치하여 바로가기 아이콘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Google 검색창에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검색해보면,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 설치 또는 브라우저에서 직접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검색 결과에 가장 먼저 보입니다. 가능한 앱 설치 없이 휴대폰을 깔끔하게 사용하길 원하는 경우 설치를 꺼려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앱을 설치하면 더 많은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 툴바가 차지하는 공간이 줄어듭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 설치

 먼저 Chrome 브라우저에서 원격 데스크톱 사이트로 직접 이동 후 등록된 원격 기기를 선택하고, 본인인증을 위해 설정된 PIN 번호를 입력합니다.

PIN 입력

 올바른 PIN 번호를 입력하면 사전에 Chrome 원격 데스크톱(원격 액세스)에 등록된 대상 컴퓨터 화면이 휴대폰에 표시됩니다. 컴퓨터에서 접속한 것과 동일하게 화면 우측 [옵션]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파일 전송, 트랙패드 터치 모드 등 다양한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PC 원격 데스크톱 연결

 스마트폰과 컴퓨터간 데이터 전송이 필요할 때도 원격 데스크톱 파일 전송 기능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자료를 주고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브라우저에서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하는 방법도 간편한편이지만, 앱을 이용하여 더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검색 결과 및 Google Play스토어에서 설치 할 수 있으며, 옵션 페이지에서도 '바탕화면에 추가' 항목의 [시작] 버튼을 눌러, 홈 화면에 Chrome Remote Desktop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Chrome RDP 바탕화면에 추가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을 설치하면 홈(앱스) 화면에 'Chrome Remote Desktop' 아이콘이 생성되고, 이 바로가기를 통해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접속하는 것보다 빠른 연결이 가능합니다.

Chrome Remote Desktop 바로가기

 또한 Chrome Remote Desktop 바로가기를 통해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하면 브라우저 툴바 영역이 보이지 않아, 보다 넓은 화면으로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