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듀얼 로고

Mobile -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을 위한 Talkatone 가상번호 발급 방법

 카카오톡 계정은 기본적으로 한 개의 전화번호에 한 개의 계정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동일 기기에서 카카오톡 앱 역시 하나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계정을 동시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Multi Parallel' 등 카카오톡 앱을 복제할 수 있는 별도의 앱을 이용하거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듀얼 메신저' 기능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우리나라 국민들 대부분이 사용하는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타사 앱 없이도 듀얼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별도의 추가 전화번호만 필요합니다.

 

 전화번호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듀얼넘버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될 문제이지만, 매월 이용료가 부담이라면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는 가상번호를 이용하여 카톡 계정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블로그를 통해 듀얼 메신저 사용 및 카카오톡 추가 계정을 생성을 위한 TextNow 가상번호 발급 방법을 소개해드렸으나,  많은 분들이 가상번호 생성까지는 성공했지만, 카카오톡 인증번호를 받지 못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2020.09.20 - [IT/Android] - 카카오톡 계정 두 개 동시에 사용, 듀얼 메신저 (가상 번호 생성 방법)

 

카카오톡 계정 두 개 동시에 사용, 듀얼 메신저 (가상 번호 생성 방법)

Mobile - 가상번호로 카톡 추가 가입, 카카오톡 듀얼 계정 사용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재택 근무 등 비대면 업무 처리가 늘어나며 업무로 카카오톡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forbes.tistory.com

 입소문을 타고 카톡 인증코드 수신용으로 이용자들이 몰리자, 유료(번호 잠금) 요금제 구독자만 인증코드를 받을 수 있도록 정책이 변경됐기 때문입니다.

 

 비용이 발생할 경우 굳이 미국, 캐나다 국가의 가상번호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계정 생성시 사용된 번호변경 위험,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등의 걱정이 없는 국내 통신사를 통해 듀얼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유용하겠죠? 

 

 따라서 오늘은 그동안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을 위한 가상번호 서비스로 널리 알려졌었던 TextNow, TextPlus 대신 여전히 무료로 카카오톡 인증코드를 받을 수 있는 Talkatone 서비스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TextNow, TextPlus 카톡 인증번호 차단 해결 방법

 이용하기 앞서 Talkatone 가상번호 역시 입소문을 타면 카카오 인증차단 또는 유료 요금제 구독 유도 등 인증을 받을 수 없지도 모릅니다. 다만 지금 당장 카톡 계정을 생성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가상번호를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해당 서비스 역시 일부 지역번호(U.S. area code)에 따라 인증코드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가상번호 발급 시 지역번호를 (707)로 지정하면 해결될 문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P 01. Google Play스토어 Talkatone 설치

Talkatone 설치

 Google Play스토어에서 ①"Talkatone" 검색 후 ② 앱 설치③ 실행합니다.

 

 STEP 02. Talkatone Sign up

Sign up

 Talkatone 앱 실행 후 하단의 ① Sign up 을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진행하기 앞서 "By continuing, I agree that I am at least 16 years old." 팝업 메시지에서 본인이 16세 이상인 경우 ②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 03. Google, Facebook Sign up

Google, Facebook login

① Google 또는 Facebook 계정을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여기서는 Google 계정을 이용하였으며, Talkatone 앱을 이용하기 위한 ② 구글 계정을 선택합니다.

 

 STEP 04. Talkatone 액세스 권한 부여

Skip Location

 회원가입한 Google 또는 Facebook 계정에 Talkatone이 액세스하기 위한 권한 부여가 필요합니다. 부여되는 권한 항목을 확인한 뒤 ①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Talkatone 에서 가상번호를 부여하기 전, 사용자의 지역(위치) 확인이 필요합니다.

 

 거주지에 해당하는 지역번호(Area code)를 할당하기 위함이며, "GET MY LOCATION"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사용자의 위치 확인이 됩니다. 그러나 미국, 캐나다에 거주하지 않기 때문에 자동 위치 확인은 Skip 버튼을 눌러 건너뛰도록 합니다.

 

 STEP 05. 가상번호 확인 및 수동 설정

a different one

 사용자의 위치 정보 확인 단계에서 SKIP하여, 지역코드는 임의로 지정되어 ① 가상번호가 할당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할당된 가상번호로 카카오톡 인증코드 수신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사용자가 직접 지역코드를 선택하여 다시 할당 받을 수 있습니다.

 

 "Choose Number" 화면에서 ② a different one 을 누른 뒤 ③ U.S. area code 입력란에 원하는 지역번호 3자리를 입력합니다.

 

 STEP 06. 지역번호 변경

Talkatone number

현재 테스트 진행 결과 지역코드 ① 281 로 할당받은 가상번호로 카카오톡 가입 인증코드 수신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역코드 입력 후 하단의 ② 가상번호 목록에서 원하는 번호를 선택하고, 변경된 ③ 가상번호를 확인한 뒤 ④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 07. 연락처 액세스 허용 여부 선택

911 Disclaimer

Talkatone 은 911(우리나라 119) 전화 걸기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① OK 버튼을 누르면, Talkatone 에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내 연락처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 인증만을 위한 것이므로, ② 거부를 선택합니다.

 

 STEP 08. 카카오톡 인증번호 수신

Verification Code

 변경된 가상번호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을 진행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계정 생성 단계에서 전화번호는 국가코드 미국 +1 으로 선택한 다음 가상번호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281) 503-4987 이면 "미국 +1" 선택 후 "2815034987"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기존 가성번호 서비스에서 인증코드를 받을 수 없었던 분들을 위해서 Talkatone 이용 방법에 대해서만 설명드리며, 스마트폰에서 듀얼 메신저 활성화 및 카카오톡 계정 생성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0.09.20 - [IT/Android] - 카카오톡 계정 두 개 동시에 사용, 듀얼 메신저 (가상 번호 생성 방법)

 

카카오톡 계정 두 개 동시에 사용, 듀얼 메신저 (가상 번호 생성 방법)

Mobile - 가상번호로 카톡 추가 가입, 카카오톡 듀얼 계정 사용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재택 근무 등 비대면 업무 처리가 늘어나며 업무로 카카오톡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forbes.tistory.com

 해당 포스팅을 단계별로 진행하시고, TextNow 가상번호 발급 방법만 Talkatone으로 대체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Talkatone 역시 다른 가상번호 서비스와 동일하게 일정기간(30일) 사용하지 않으면 해당 번호는 소유권을 잃게 됩니다.

 

 주기적으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혹여 번호가 변경되어도 사용할 수 있도록 부계정 PC 카카오톡 연동, 이메일 등록 등 다른 대안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