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etflix 로고

Internet - Netflix 화면을 보지 않고 즐기는 방법, 오디오 화면 해설 사용하기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영화관 등 다중시설 이용이 제한되며 OTT(Over-The-Top) 서비스 이용자 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통신 및 방송 사업자와 더불어 제 3의 사업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드라마, 영화 등의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OTT 서비스인 Netflix 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인기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스위트 홈, 킹덤 등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 역시 큰 볼거리를 선사하며 가입자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영어 공부를 위해 시청하는 미드 또한 Netflix 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LLN(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을 설치, 함께 활용할 경우 영어 및 한글 자막을 동시에 볼 수 있고, 원하는 대사를 반복적으로 재생할 수 있는 기능 등 영어 공부에 특화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9.08.05 - [Tips/Internet] - 넷플릭스(Netflix) 좋아하는 미드 보며 영어 공부하기! LLN Extension

 

넷플릭스(Netflix) 좋아하는 미드 보며 영어 공부하기! LLN Extension

Internet - Netflix 꿀팁,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Extension 영어 공부 즐기기  다양한 드라마, 영화는 물론 오리지널 컨텐츠까지 즐길거리가 다양한 넷플릭스를 영어 공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

forbes.tistory.com

 넷플릭스 역시 다양한 추가 기능이 있으며, 더 많은 다양한 사람들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화면 시청이 어려운 시각 장애인을 위한 '오디오 화면 해설' 기능이 대표적입니다.

 

 개인적으로 YouTube Premium 또는 이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YouTube Vanced, Firefox Beta 처럼 백그라운드에서 영상이 재생되며 오디오(음악 또는 해설)만 듣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처럼 넷플릭스 역시 영어 공부 목적으로 오디오 화면 해설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국 콘텐츠 역시 라디오를 듣는 것처럼 전문성우의 음성으로 배우들의 동작, 표정, 배경, 의상, 장면 전환을 비롯해 화면에 보여지는 글자 등의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오디오 화면 해설 기능으로 영어 공부하기

물론 넷플릭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가 오디오 화면 해설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서 한국어를 포함한 최대 36개 언어로 화면 설명을 들을 수 있지만, 해당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콘텐츠 역시 수 없이 많습니다.

 

 아쉽지만 현재 지원되는 오디오 화면 해설 콘텐츠만 즐기더라도 교육을 위한 목적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오디오 화면 해설 기능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전환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쉽습니다.

 

 STEP 01. Netflix 음성 및 자막 옵션

음성 및 자막

넷플릭스 콘텐츠 재생 후 플레이어 하단 오른쪽의 '음성 및 자막' 옵션을 선택합니다.

 

 STEP 02. 한국어 음설 설명

한국어 음성 설명

 음성 및 자막 옵션을 누르면 음성/자막 탭이 표시되며 각기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음성 탭에서 '한국어 - 음성 설명'을 누르면, 영상을 보지 않고도 오디오 화면 설명을 듣고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디오 화면 해설은 사용자가 영상을 보지 않고도 이야기에 충분히 몰입할 수 있도록 비명, 괴성, 특수 효과음 등이 모두 해당 음향이 포함된 장면이 끝난 후 음성 설명이 나오는 등 세심한 배려도 눈에 띕니다.

Netflix Korean.mp3
0.10MB

 STEP 03. 영어 음성 설명

영어 음성 설명

 우리나라에서 한국 콘텐츠(or 한국어 더빙)가 아닌 경우 오디오 화면 해설 기능이 얼마나 유용할까 싶겠지만, 영어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는 충분한 효과가 있습니다.

 

 먼저 미드 등 콘텐츠를 크롬 LLN Extension 기능과 함께 시청하며 1차 공부 후 차량 운행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이동중에도 오디오만으로 복습을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단순히 배우의 대사뿐만 아니라 상활 설명까지 영어로 들을 수 있어 시각적으로 함께 봤던 모습을 다시 한 번 귀로 되새김할 수 있는 엄청난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Netflix English.mp3
0.09MB

 참고로 YouTube Vanced 및 Firefox Beta 를 이용한 백그라운드 기능을 활용해보고 싶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8.10 - [IT/Android] - 유튜브 광고 없이 보는법, 무료 YouTube Premium (Vanced APK)

 

유튜브 광고 없이 보는법, 무료 YouTube Premium (Vanced APK)

Mobile - 유튜브 무료 프리미엄, 광고 없이 시청하기  처음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이 출시되었을 때 부가세 별도로 매월 ₩7,500 이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하는 것에 대해 회의적이었습니다. 아마

forbes.tistory.com

2020.12.19 - [IT/Android] - 유튜브 화면 꺼진 상태에서 음악 재생하기, 안드로이드용 Firefox Beta

 

유튜브 화면 꺼진 상태에서 음악 재생하기, 안드로이드용 Firefox Beta

Mobile -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없이 화면 꺼져도 음악 듣는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출시 이후 사용자들은 무료로 볼 수 있는 영상을 비용을 결제하고 누가 볼 것인가에 대한 논란이 많았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