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Word 로고

HowTo - Microsoft Word 문서에서 봉투를 인쇄하는 방법

 Microsoft Word 문서를 이용하여 복잡한 구성이나 타사 전문 소프트웨어가 없어도 우편 봉투를 쉽게 만들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한 통 또는 두 통 정도의 우편물의 주소를 수기로 작성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대량의 우편물이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글자를 정성스럽게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탈자 없이 받는 사람 및 보내는 사람의 주소를 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우체국 민원인이 많이 몰렸을 때 무인우편창구를 이용하면 오랜 대기 시간을 피할 수 있습니다. 수기로 작성한 글씨를 인식하는 것은 꽤 정확도가 높지만, 깔끔하게 인쇄된 주소지가 아무래도 인식률이 높고, 따라서 오입력(인식)으로 인한 배송 사고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Microsoft 365, Office 2019, Office 2016 및 이전 버전의 Word 프로그램에는 우편 봉투 및 레이블을 작성할 수 있는 설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관련 프로그램 없이도 워드 문서에서 간편하게 레이블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무인우편창구 인식 걱정 없는 봉투 인쇄

 Microsoft Word 문서에서 봉투를 인쇄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STEP 01. 먼저 워드 빈 문서를 열고 ① 편집 탭을 클릭한 다음 ② 봉투 버튼을 클릭합니다.

편지 봉투

 STEP 02. ① 받는 사람 주소(D): 에서 이름과 목적지 주소와 같은 배송 정보를 입력하고, 마찬가지로 ② 반송 주소(R): 에서 보내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와 같은 정보를 입력합니다.

받는 사람 및 반송 주소 입력

 STEP 03. 우편물 봉투 및 인쇄 옵션 설정을 위해 ① 미리 보기 및 공급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② 옵션(O) 버튼을 클릭합니다.

봉투 및 레이블 옵션

 STEP 04. ① 봉투 옵션(E) 탭에서 ② 봉투 크기(S):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인쇄하려는 봉투 크기를 선택합니다.

봉투 옵션(크기)

 STEP 05. ① 인쇄 옵션(P) 탭에서 ② 공급 방법(봉투 급지 위치) 및 ③ 앞·뒷면이 위로, ④ 시계 방향으로 회전 등 프린터의 용지함에 봉투를 삽입하는 방법에 따라 옵션을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쇄 옵션(공급 방법)

※ 인쇄 옵션 선택은 사용 중인 프린터에서 봉투를 삽입하는 방법을 먼저 확인 후 올바른 옵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STEP 06. ① 인쇄(P) 버튼을 클릭하여 지정한 주소 및 대상 정보로 봉투를 인쇄하거나 ② 문서에 추가(A) 버튼을 클릭하여 워드 문서에 봉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쇄 or 문서에 추가

 STEP 07. 인쇄 버튼을 누르면 우편 봉투 출력은 한 번으로 완료되고, 향후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문서에 추가 옵션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서에 추가 옵션 사용 시 아래와 같이 해당 정보가 저장됩니다.

문서 추가 및 재사용

 참고로 우편물이 등기인 경우 반드시 우체국 방문이 필요하지만 단순 우편물인 경우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우편을 결제, 인쇄하여 부착하는 방식으로 우표 대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체통이 현재 거주지와 가깝다면 굳이 우체국 방문 없이 집에서 봉투 출력 및 우표 부착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