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로고

HowTo - Android 크롬에서 읽기 목록 활성화 및 사용 방법

 크롬의 읽기 목록은 Microsoft Edge 컬렉션과 유사한 기능으로 관심있는 글을 책갈피한 뒤 나중에 다시 읽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물론 북마크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일회성으로 분류한 글로 인하여 북마크 관리가 어려울 수 있으며 읽기 목록에서는 추가 후 나중에 다시 읽은 사이트와 읽지 않은 사이트를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2020.10.24 - [IT/How to] - 크롬 '나중에 읽기' 저장 탭, 읽기 목록 사용하는 방법

 

크롬 '나중에 읽기' 저장 탭, 읽기 목록 사용하는 방법

HowTo - 크롬 '나중에 읽기' 탭 저장 후 나중에 확인하기  구글은 크롬 카나리아 버전에서 나중에 읽기(Read Later)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관심있는 기사나 글을 나중에 확인할 수 있도록

forbes.tistory.com

크롬의 읽기 목록은 iPhone 에서 시작됐고 컴퓨터 버전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Android 기반 스마트폰에서는 아직 테스트 중으로 현재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모바일 크롬의 읽기 기능은 플래그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droid 에서 크롬 읽기 목록을 활성화하는 방법

 구글 크롬의 실험 기능(플래그)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기능을 사용 설정하면 브라우저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보안이 악화되거나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테스트 이후 표준 기능으로 적용되거나 예고 없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플래그 활성화 이전 자신의 책임하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STEP 01. 크롬 모바일 실험 기능

Chrome Flags

Android 기반 휴대폰 또는 태블릿에서 크롬 브라우저 앱을 열고 ① chrome://flags 주소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페이지 상단의 검색창에 ② Reading List 를 검색하고, ③ Reading List 플래그를 찾아 ④ 드롭다운 메뉴를 선택합니다.

 

 STEP 02. Reading List 플래그 활성화

Reading List Enabled

 팝업 메뉴에서 ① Enabled 를 선택하여 활성화한 뒤 ② Re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크롬에서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위하여 브라우저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STEP 03. 읽기 목록 추가

Bookmark

크롬 플래그를 활성화하면 이제 읽기 목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를 읽기 목록에 추가하기 위하여 오른쪽 상단에 있는 ① 점 세 개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② 별표 아이콘(북마크)을 선택합니다.

 

읽기 목록 추가

 추가할 위치 팝업 메뉴에서 ① 읽기 목록이 표시되면 선택합니다. PC 크롬에서는 북마크바에서 "읽기 목록" 버튼이 별도로 표시되었지만, 모바일에서는 북마크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읽기 목록에 추가된 페이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읽기 목록에 추가할 때처럼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메뉴를 누르고 ② 북마크를 선택합니다.

 

 STEP 04. 읽기 목록에서 다시 읽기

읽기 목록 읽지 않음

 북마크 페이지 상단에서 ① 읽기 목록 선택합니다. 읽기 목록은 상단에 읽지 않은 페이지, 하단에 읽은 페이지로 표시됩니다. 읽지 않은 페이지는 ② 오프라인에서도 읽을 수 있도록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크롬에서 읽기 목록은 PC 버전에서도 표준 기능으로 채택된 만큼, 모바일 버전 역시 결국 브라우저의 기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크롬 실험 기능을 통해서 사용자가 임의로 활성화한 이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