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메일 로고

Internet - Google Gmail 읽지 않은 메일 수 브라우저 탭에 표시하기

 지메일에서 받은편지함으로 들어가서 새로운 이메일을 받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은 번거롭게 느껴집니다. 다행히 브라우저 탭에 읽지 않은 이메일 수를 표시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 옵션은 받은 편지함에 있을 때 지메일 브라우저 탭에 표시되는 숫자(읽지 않은 이메일)와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까지만 보여지며, 예를 들어 읽지 않은 메일이 10개인 경우 '10'으로 표시되지만, 28개인 경우 '20+'로 표시됩니다.

 

 그러나 받은편지함을 들어가지 않아도 새로운 이메일이 있는지 식별하기에는 충분합니다.

지메일 읽지 않은 메일 아이콘 표시 설정

▼ Google Gmail 브라우저 탭에 표시되는 ① '(숫자)'는 현재 편지함의 읽지 않은 메일의 수를 나타내지만, 실제로 ② 받은 편지함에 있을때만 해당 숫자를 표시합니다. 만약 다른 폴더 또는 위치에 있는 경우 보여지지 않습니다.

받은편지함 읽지 않은 메일 수

▼ 예를 들어 받은편지함이 아닌 전체보관함으로 이동하면 읽지 않은 메일을 의미하는 ① '(숫자)' 표시는 사라집니다. 실제로 ② 읽지 않은 메일이 존재하더라도 아무런 표시가 없습니다.

전체보관함

▼ 지메일은 사용자가 어떤 위치에 있던지 읽지 않은 메일 아이콘을 활성화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① 설정을 클릭하고 ② 모든 설정 보기를 선택합니다.

모든 설정 보기

▼ 지메일 설정 페이지의 '고급' 탭에서 "읽지 않은 메일 아이콘" 항목을 찾아 ① 사용 라디오 버튼 클릭 후 ② 변경사항 저장을 선택합니다.

읽지 않은 메일 아이콘

▼ 지메일이 새로고침되고 이제부터 사용자가 어떤 폴더나 위치에 있든 항상 ① 읽지 않은 메일 수가 브라우저 탭에 표시됩니다. 다만 ② 실제 읽지 않은 메일이 20개가 넘어갈 경우 '20+' 형태로만 표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탭 읽지 않은 메일 수

 지메일에서 이 기능을 끄려면 "설정 > 고급 탭 > 읽지 않은 메일 아이콘" 옵션을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구글 지메일 사용 중 상대방의 수신확인이 궁금하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2020.10.04 - [Tips/Internet] - 구글 지메일(Gmail) 수신확인 설정 방법, Mailtrack Email Tracking

 

구글 지메일(Gmail) 수신확인 설정 방법, Mailtrack Email Tracking

Internet - 구글 지메일 수신확인 확장 프로그램  Google 지메일 기본 기능에는 메일을 발송했을 때 상대방이 메일을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수신확인 기능이 없습니다. 특히 업무용으로 지메일을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