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인증서 개인용 PC 안전할까?

인터넷 뱅킹을 통해 계좌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반드시 이용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보안을 위해 인터넷 클라우드, 메일, 웹하드 등에 저장하지 않고 사용하면 보안에 큰 위험이 없다고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개인용 USB에 저장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도 많은분들이 개인용 PC는 본인만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심하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용 PC 역시 언제, 어떻게 침입을 받을지 모르니 각별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경우 뱅킹, 주식 거래 등을 이용하며 범용 공인인증서가 아닌 은행에서 무료로 발급해주는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USB로 복사하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으니 반드시 USB에 저장하여 필요시에만 PC에 연결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USB 복사하기

오늘은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여 USB로 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타금융권 역시 공인인증서 관리 방법은 비슷하니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 접속 후 상단의 공인인증센터→개인을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관리 부분의 자세히보기 or 인증서관리창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복사 메뉴의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서 복사는 하드디스크에서 이동식 디스크로 복사하는 것으로 아래와 같은 단계로 진행하게 됩니다.



1. 인증서 위치 선택 → 2. 인증서 선택  3. 인증서 복사  4. 위치 선택  5. 인증서 암호 입력  6. 암호 입력 후 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그럼 순서대로 진행해보실까요?

지금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Step 1. 인증서 위치 선택 → 인증서 관리창에서 복사하고자 하는 인증서의 위치인 하드디스크를 선택합니다.


Step 2. 인증서 선택 → USB로 복사하실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Step 3. 인증서 복사 → 선택하신 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해 하단의 인증서 파일 관리 메뉴 중 인증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Step 4. 위치 선택  인증서를 복사 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이동식 디스크(플로피/USB) 체크 → 이동식 매체 경로 USB DISK (E:)를 선택하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USB DISK의 경로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 : D:, F: 등)

Step 5. 인증서 암호  선택한(읽어올 인증서)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Step 6. 인증서 복사 완료  선택한 인증서를 하드디스크에서 이동식디스크로 복사하였습니다. 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성공적으로 복사가 완료된 것입니다.


Step7. 이동식 디스크 확인  복사한 이동식 디스크에 공인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보여지는지 확인합니다. 인증서 관리창에서 이동식디스크 선택 후 USB DISK(E:)를 선택합니다.


Step 8. 이동식 매체의 인증서 로그인  USB에서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보여진다면, 해당 인증서를 이용하여 인터넷 뱅킹에서 로그인 이상유무를 확인합니다.


이동식 저장매체에 공인인증서 복사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PC 하드디스크에 남겨져 있는 공인인증서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삭제 방법은 복사와 동일하게 인증서 관리 창에서 삭제하실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복사]가 아닌 [인증서 삭제] 버튼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