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움증권 이체, 주문체결 등 거래 내역 카카오톡 알림 설정

 키움증권 영웅문S 앱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문자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장중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지켜볼 수 있다면 굳이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육아 중인 주부, 회사에서 일하는 직장인 등 많은 분들은 장중 매매 관련 정보를 항상 지켜보고 있을 수 없기에 '알림 설정'으로 메시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매수·매도 체결이나 입출금 관련 정보를 문자·카카오톡 알림을 설정해두면 나중에 매매일지를 작성하거나 내역을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알림 서비스는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별도의 카카오톡 플친을 맺지 않아도 알림 메시지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 미가입자 등 카톡 발송이 불가한 경우 문자 메시지(SMS)로 전환되어 발송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란 매매체결, 이체 등 업무관련 안내 메시지만 발송하며, 카톡 메시지에는 카카오 인증 마크 및 키움증권 로고, 알림톡 배너를 통해 스미싱 메시지와 구분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카카오톡알림 설정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앱을 이용하면 매수·매도 체결 및 배당금 입금 등의 정보는 인앱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지만, 근로시간, 수업시간, 육아시간 등 다른 일과 함께 병행하며 주식 투자를 한다면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앱을 실행하여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면 카카오톡을 통한 '알림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시로 MTS 앱을 확인할 필요 없이 필요한 정보만 카카오톡을 통해 전달 받을 수 있어, 빠른 대응이 가능해집니다.

 

 여기서는 스마트폰 영웅문S MTS 앱을 이용하여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며, 만약 컴퓨터를 이용할 경우 영웅문 HTS 프로그램에서 '[0862] 알리미 등록/해제'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키움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온라인지점  > 서비스신청 > 알림서비스]를 통해서도 카카오톡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01. 키움증권 알림서비스

① 키움증권 영웅문S 앱 실행 및 로그인 후 좌측 하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업무] 탭 선택 후 [알림서비스]를 선택합니다.

 

 STEP 02. 카카오톡 알림 > MY 계좌

 ③ 상단의 메뉴를 왼쪽으로 스와이프한 다음 [카카오톡 알림] 메뉴를 선택합니다.

 ④ 카카오톡 알림 항목 중 'MY 계좌(이체, 주문체결, 신용/미수 등)'를 선택합니다.

 

 알림 설정은 키움증권 가입 당시 설정한 휴대폰 번호로 문자 메시지(SMS) 알림을 발송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기존 번호에서 다른 번호로 변경되었다면 [고객정보변경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수정한 뒤 알림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STEP 03. MY 계좌 > 알림 대상 ON/OFF

 기존 SMS(문자 메시지) 서비스 이용자는 해당 알림 서비스 신청 시 자동으로 SMS > 카카오톡으로 대체되어 발송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른 뒤 필요한 정보(기능)을 ON으로 활성화 합니다.

 

 이체출금 결과, 국내주식 배당금 및 배당주 입금/입고내역 통보, 국내주식 전량체결 등 다양한 키움증권 알림을 선택하여 카카오톡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 or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를 통해 배당금 입금내역이나 당일 매매 체결 내역을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서비스 신청 전 항상 영웅문S 앱 접속 후 직접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해당 기능 설정 후 실시간으로 알람을 받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참고로 주식 매도·매수 체결 알림을 위해서는 '국내주식 전량체결', 배당금 입금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국내주식 배당금 및 배당주 입금/입고내역 통보'를 꼭 ON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2021.05.27 - [PROFIT/Wealth Mgt] - 키움증권 영웅문 배당금 입금내역 확인, 보유 주식 배당일 확인법

 

키움증권 영웅문 배당금 입금내역 확인, 보유 주식 배당일 확인법

키움증권 내 배당금 입금내역 및 주식 배당일 확인 방법  코스피 지수 3,000 시대를 맞으며 주식투자 열기가 부쩍 뜨거워짐에 따라 주변 지인들이 주식시장 상승장에서 적게는 천만원대부터 많

forbes.tistory.com

2021.05.28 - [PROFIT/Wealth Mgt] - 배당금은 언제까지 주식을 보유해야 받을 수 있을까요?

 

배당금은 언제까지 주식을 보유해야 받을 수 있을까요?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 주식은 언제까지 보유해야 할까요?  주식 투자를 할 때 가장 즐거운 순간은 주식 가격이 오를 때, 배당금을 지급 받을 때죠? 주식 투자로 현금 배당을 받거나 주식 배당을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