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 로밍 VS 해외 유심, 당신의 선택은?

해외 여행을 떠나기 전 많은분들이 해외 로밍 서비스 신청을 할지, 현지에서 판매중인 유심 카드를 구입할지 고민을 하곤 합니다. 한국에서 사용중이던 번호 그대로 해외에서 인터넷과 전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밍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지만, 하루 이용료가 9,900원 정도로 다소 비싸고, 인터넷 속도 역시 느려 고민을 하게 되죠.

반대로 현지에서 혹은 한국에서 판매중인 해외 유심을 구입하면 나라별 현지 이동통신사마다 다르지만, 여행객들을 위한 유심의 경우 대게 1.5GB ~ 2.5GB로 용량은 다소 작은 편이지만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속도 제한을 받지만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해외 유심 사용시 장점은 로밍 하루 이용료보다 저렴하면서,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어 많은 해외 여행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동안 해외 여행, 출장시 항상 국내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곤 했지만, 높은 가격 대비 서비스의 질은 낮아 항상 포켓 와이파이나 해외 유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태국 여행에서도 유심을 구입하여 사용했는데, 로밍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쾌적한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느낄 수가 있었죠! ^^


태국 유심(AIS), 데이터 사용량이 궁금하다면?


번도 해외 유심을 사용해본 경험이 없어 불안하다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공항 도착시 유심 카드를 판매하고 있으며, 휴대폰에 유심카드 장착 및 이용 방법에 대해서도 친절히 설명 받을 수 있어, 이용에 아무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만약 의사소통이 걱정이라면 국내에서도 미리 여행객들을 위한 해외(현지) 유심 카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한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탓에 사용한 데이터가 얼마나 되는지, 남은양은 얼마나 되는지 불안해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많은 국가에서 그때 그때 필요한 데이터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필요시 언제든지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번에 이용한 여행객을 위한 태국 AIS 유심은 데이터 소진 시 충전을 할 수 없었지만, 제한된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 AIS가 아닌 DTAC, True 등 타 통신사에서는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AIS Travellr SIM

*121*32# 통화 버튼


그럼 태국 여행시 많은분들이 이용하는 AIS 통신사의 데이터 사용량, 남은량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키패드에 [*121*32#] 입력 후 통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USSD 코드 실행 중...' 이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SMS로 데이터 이용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DTAC, True 등 더 저렴한 가격에 충전을 할 수 있는 등 부가 서비스가 좋은 경우가 있지만, 많은분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AIS가 음영 지역이 더 적다고 합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Your remaining usage are Internet 2GB 358MB 634KB. After used up, continue suage at reduced speed based on your package, Unlimited Wifi', 남은 인터넷 사용량은 2GB 358MB로 데이터를 모두 소진할 시 인터넷 이용은 가능하지만 속도가 느려진다는 메시지입니다.


태국 AIS 유심 이용시 남은 데이터양이 궁금하다면 [*121*32#]만 입력하시면 되겠죠?

또한 공공장소에서 'AIS SMART Login' WiFi를 이용할때 Username은 093098****(SIM 전화번호), Password:4260(SIM 마다 다름) 입력 시 제한 없이 인터넷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편이라 걱정된다면 공공장소에서는 위 WiFi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번 4박 5일간 태국 여행에서 인터넷 검색, 카카오톡으로 사진 전송 등 꾸준히 이용했음에도 제공된 2.5GB 데이터 중 절반도 사용하지 못했으니, 대용량 동영상 시청을 많이 하지 않는 이상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전산쟁이와 같이 휴가 기간에도 업무 전화를 받아야 하는 경우라면 해외 유심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해외 유심을 사용하면서 내 번호(한국 모바일 번호)로 전화를 받을 수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해외 유심 이용시 국내 전화번호로 전화 받기 위한 070번호 발급 방법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태국 AIS 유심 이용시 남은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