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로고

Mobile - Wi-Fi 네트워크에 차단된 특정 앱은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기

 모바일 데이터 요금이 나름 합리적인 수준으로 낮아졌지만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닌 경우 대용량 데이터가 소모되는 앱을 실행할 때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모바일 데이터를 절약하기 위해 동영상 다운로드 등 데이터 소모가 큰 앱 사용 시 Wi-Fi 환경에서만 이용하는 등 모바일 데이터 절약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그러나 이와는 반대로 반드시 모바일 데이터 사용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등 공용 Wi-Fi를 사용할 때 넷플릭스, 웨이브 등 특정 앱의 접속을 차단했을 때 해당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

 다양한 이유로 공용 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는 특정 앱을 사용할 수 없도록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 해당 앱만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차단된 앱을 사용하기 위해 와이파이 신호를 끄고, 앱 사용 후 다시 켜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 01. 안드로이드 연결 설정

설정 > 연결

 스마트폰 화면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 한 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고, [연결] 메뉴를 선택합니다.

 

 STEP 02. 데이터 사용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

 연결 화면에서 [데이터 사용] 선택 후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을 찾습니다.

 

 STEP 03.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

선택 앱 활성화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 기본 설정은 [OFF]이며, 사용을 원할 경우 우측 토글 스위치를 눌러 [ON]으로 변경합니다. 앱 기능 활성화 후 Wi-Fi에 연결되어 있어도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할 앱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사용중인 공용 Wi-Fi 네트워크 연결 시 업무시간 중에는 '넷플릭스' 앱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이는 관리자가 임의로 넷플릭스 앱 접속을 차단한 것으로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 설정 시 사용자가 Wi-Fi에 연결되어 있더라도 즉, 다른 앱은 데이터 소모 없이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넷플릭스 앱만 데이터를 사용하여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앱이 아닌 특정 사이트 접속을 차단한 경우에도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 앱이 크롬인 경우, 파이어폭스 앱 설치 후 해당 앱만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문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