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위치 로고

Internet - 모바일 트위치 구독자 다시보기 뚫기,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시청하기

 지난 시간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영상을 정기구독권 결제 없이도 스트리밍 시청 or 다운로드하여 소장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해당 방법은 컴퓨터 사용자를 위한 글이며,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주로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모바일 환경에서 구독자 전용 다시 보기를 뚫어 실시간 시청 또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2021.06.09 - [Tips/Internet] -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뚫기, 실시간 시청 및 다운로드 방법 (m3u8 활용)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뚫기, 실시간 시청 및 다운로드 방법 (m3u8 활용)

Internet - Twitch 정기구독자만 볼 수 있는 다시보기 뚫는 방법  트위치 정기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는 해당 스트리머를 구독하지 않을 경우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forbes.tistory.com

 

 PC 버전과 동일하게 m3u8 주소를 새롭게 만드는 과정이 필요하며,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큰 틀은 동일합니다. 트위치 앱에서 다시보기 동영상 주소를 복사하여, 약간의 수정을 거쳐 m3u8 링크 주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 방법

 모바일 버전에서는 m3u8 주소로 접속하여 실시간 스트리밍 시청이 가능했으나, 언제부터인가 "index-dvr.m3u8" 파일만 다운로드 되고, 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운로드 없이 실시간 시청을 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스트림' 기능이 포함된 동영상 플레이어 앱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1 구독자 전용 네트워크 스트림

 여기서는 "MX 플레이어"를 사용하였으며, 모바일 디바이스의 내장 메모리 부족 등으로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가 어려운 분이라면 사전에 네트워크 스트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STEP 01. 트위치 다시보기 영상 주소 복사

구독자 전용 영상 주소

  모바일 트위치 앱 실행 후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영상을 선택합니다. 관련 안내문구와 함께 상단에는 각종 옵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동영상 주소를 얻기 위해 [공유] 버튼을 선택해야 하는데, 재빨리 누르지 않으면 아이콘은 서서히 사라집니다. 만약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페이지 뒤로 이동 후 다시 접속하면 됩니다.

 

링크 복사

  공유 버튼을 선택하면 옵션이 표시되며, [링크 복사]를 선택하면 해당 다시보기 영상 링크 주소가 클립보드에 저장됩니다.

 

 STEP 02. 트위치 다시보기 영상 주소 복사

m3u8 링크 생성

 삼성 노트 앱 또는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는 앱 실행 후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기 합니다. 원본 주소를 살펴보면 "https://www.twitch.tv/haxxnini/v/1041174970.sr=a&t=0s"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여기서 중간의 숫자를 복사하여 "https://vod.544146.workers.dev/1041174970" 형태로 변환하고 새롭게 만들어진 주소를 복사합니다.

 

m3u8 URL 확인

 복사한 주소를 인터넷 브라우저 앱 주소 표시줄에 붙여넣기 한 뒤 이동하면, m3u8 주소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https://d1m7jfoe9zdc1j.cloudfront.net/..../index-dvr.m3u8" 형식의 m3u8 링크 주소가 반복적으로 여러 개 표시되며 모두 동일한 주소로 여러 개의 링크 중 하나를 길게 누릅니다.

 

index-dvr.m3u8 문제

  실시간 인터넷 스트리밍으로 시청하고 싶다면 "새 탭을 그룹에서 열기" 옵션을 선택하면 되지만, 현재 브라우저에서 접속시 'index-dvr.m3u8' 파일만 다운로드되고 영상은 재생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해결 방법을 찾으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에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은 없으므로 별도의 네트워크 스트림을 지원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링크 주소 복사" 옵션을 선택하여 클립보드에 저장합니다.

 

 STEP 03. MX 플레이어 네트워크 스트림

MX 플레이어

 MX 플레이어 앱 실행 후 왼쪽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네트워크 스트림]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스트림

 네트워크 스트림 팝업창이 열리면 복사한 m3u8 링크 주소를 붙여넣기 후 실행 시 정상적으로 스트리밍 됩니다. 참고로 통신사 연결 상태, 트위치 영상의 용량에 따라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모바일 기기에서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영상 재생 시 'index-dvr.m3u8' 파일만 다운로드되고 재생되지 않아, 기기에 직접 다운로드를 받을 수 밖에 없어 불편했던 분들은 위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꼭 MX 플레이어 앱을 추가로 설치하실 필요는 없으며, 이미 설치된 플레이어 앱에서 네트워크 스트림 기능만 사용할 수 있다면 실시간 스트리밍 시청이 가능합니다.


2 구독자 전용 동영상 다운로드

 모바일 기기에서 직접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안드로이드 기준 Google Play 스토어에서 m3u8을 검색하여 관련 앱을 설치합니다. 참고로 여기서는 M3U8Loader(Netsky Tech) 앱을 사용하였습니다.

 

 STEP 01. M3U8Loader 앱 설치

M3U8Loader 앱 설치

 Google Play 스토어에서 M3U8 관련 앱을 찾아 설치합니다. 앱 설치 후 미리 만들어둔 m3u8 링크 주소를 이용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예시 화면의 M3U8Loader 앱으로 설명드리자면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의 [+] 버튼을 선택하여 주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STEP 02. 구독자 전용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로드

m3u8 다운로드

 Add Download Task 화면에서 'm3u8' 주소 입력 후 [Download] 버튼을 눌러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m3u8 URL이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있다면,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URL이 입력됩니다.

 

 ※ 대상 모바일 기기 성능이 부족할 경우 다운로드 중 다른 작업을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성능 지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시간이 긴 영상을 받을 경우 파일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 소모가 많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Wi-Fi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STEP 03. 다운로드 영상 확인

다시보기 다운로드 완료

 트위치 구독자 전용 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Task 항목의 [Open]을 눌러 영상을 재생합니다.

 

 STEP 04. 트위치 전용 폴더 이동

다시보기 재생

 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 것을 확인했다면, 다운로드된 파일을 찾기 쉽도록 별도의 폴더에 분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More] 버튼을 누른 뒤 [Move]를 선택합니다.

 

 ※ 파일은 "/storage/emulated/0/Android/data/com.netsky.m3u8loader/files/Download" 경로에 존재합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 영역의 앱 폴더에 저장되며, 따라서 갤러리 앱이나 내 파일 앱에서 해당 영상이 보이지 않아 불편할 수 있습니다.

 

트위치 폴더 생성

 [새 폴더]를 선택하여 원하는 이름 입력 후 폴더를 생성한 뒤 동영상 파일을 이동합니다.

 

내장 메모리 이동 완료

 파일 용량에 따라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원하는 위치의 스마트폰 내장 메모리에 이동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내 파일 또는 갤러리 앱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문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모바일에서 추출한 m3u8 링크가 동작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주소를 추출해보시기 바랍니다.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영상의 원본 주소를 복사하는 단계는 동일하며 복사한 주소를 크롬 앱에서 "view-source:" 옵션을 사용하여 새로운 영상 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문에 설명드린 방법은 "https://www.twitch.tv/haxxnini/v/1041174970.sr=a&t=0s" 링크 복사 후 브라우저에 그냥 붙여넣기 한뒤 화면에 표시된 m3u8 링크 주소를 그대로 사용했다면, 브라우저 주소 표시줄에 복사한 주소를 입력할 때, 주소 앞에 다음과 같이 "view-source:https://www.twitch.tv/......=a&t=0s" 형식으로 추가한 다음 소스 코드를 확인합니다.

 

 소스 코드가 표시되면 "페이지에서 찾기" 기능을 사용하여 "d2nvs"를 검색한 다음 "/d2nvs..../코드//thumb" 에서 "코드"를부분을 복사하여, PC 버전과 동일한 주소 형식에 삽입하여 m3u8 링크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m3u8 URL : "https://vod-secure.twitch.tv/코드 입력/chunked/index-dvr.m3u8"

 

 설명드린 방법이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면, PC에서 추출한 m3u8 주소 링크를 모바일로 공유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