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로고

HowTo - Google Chrome 모든 장치간에 탭을 통기화하는 방법

 업무용 또는 개인용으로 여러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예를 들어 컴퓨터에서 보던 웹 사이트를 나중에 휴대폰에서 보고 싶을 때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나와의 채팅) 등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크롬의 경우 동일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된 다른 장치에 탭을 전송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크롬 기기로 전송

 현재 접속된 웹 사이트의 주소 표시줄에 표시된 아이콘 중 "이 페이지 전송" 버튼을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기기로 전송" 메뉴를 통해 원하는 장치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업무용 컴퓨터에서 찾은 참고 사이트를 퇴근 후 이동 중 휴대폰으로 보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겠죠?

 

2019.09.19 - [IT/How to] - 크롬 탭 보내기, 다른 기기로 전송 사용 방법

 

크롬 탭 보내기, 다른 기기로 전송 사용 방법

HowTo - 크롬 PC로 보는 사이트 다른 기기에서 바로 보기  하루 중 인터넷은 얼마나 사용하고 계신가요? 데스크톱, 노트북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며,

forbes.tistory.com

 

 그러나 퇴근 후 개인용 컴퓨터에서 낮에 사무실에서 봤던 웹 사이트를 다시 보고 싶지만 찾을 수 없을 때, 사용자가 수동으로 탭을 보내지 않아도 동기화된 모든 장치의 웹 사이트 방문기록 또는 기기의 열린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다른 기기에서 탭을 여는 방법

 Google Chrome 브라우저는 거의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탭을 동기화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사용중인 모든 기기의 크롬에서 로그인 후 동기화를 설정하면 사용자가 번거롭게 페이지를 전송하거나 저장 할 필요가 없습니다.

 

 크롬에서 동기화를 설정하려면 PC 버전 크롬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동기화 사용'을 클릭합니다. 모바일 역시 설정 메뉴에서 '동기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 PC 크롬 다른 기기의 탭

 이제 휴대폰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으면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에서도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모바일 장치에서 연결된 탭을 그대로 열어둡니다. 그동안 다른 탭을 열어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방문 기록

 PC에서 크롬 오른쪽 상단에 있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클릭한 다음 [방문 기록]을 선택합니다. 빠른 접속을 위해 키보드 단축키 Ctrl + H 를 눌러 열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의 탭

 방문 기록에 화면에서 왼쪽의 [다른 기기의 탭]을 클릭합니다.

 

 또는 주소 표시줄에 "chrome://history/syncedTabs"를 입력하여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방문기록 메뉴

 위와 같이 크롬 창이 작은 경우 왼쪽에 메뉴 화면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방문 기록 문구 앞의 [기본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기기의 탭

 기본 메뉴 버튼을 누르면 숨겨진 왼쪽 메뉴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제 [다른 기기의 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기별 열린 탭

 Chrome 방문 기록의 '다른 기기의 탭'에서는 현재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및 동기화된 여러 장치에서 열려있는 모든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장치의 열린 탭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열려있는 개별 탭을 하나씩 열 수도 있고, 특정 장치에서 열려있는 모든 탭을 열 수도 있습니다. 한 번에 여러 탭을 열고 싶다면 해당 장치 우측의 [작업]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두 열기

 작업 버튼을 누르고 [모두 열기]를 클릭하면 해당 장치에서 열려있는 모든 탭이 현재 장치에서 열립니다.

 

열린 탭 열기

 업무용 PC 또는 개인용 PC에서 작업중인 웹 사이트를 동기화된 다른 장치에서 언제든지 열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을 오가며 작업 할 일이 많다면 동일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및 동기화 설정 후 다른 기기의 탭 기능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 모바일 크롬 최근 탭

 Android 또는 iPhone 용 모바일 크롬에서도 다른 장치에서 사용중인 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읽고 있던 웹 사이트를 외출 시 휴대폰에서 바로 이어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PC에서 탭을 모두 닫았거나 종료했어도 모든 탭 기록은 동기화됩니다.

 

방문 기록, 최근 탭

 모바일 크롬을 열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선택한 뒤 [방문 기록] 또는 [최근 탭]을 눌러주세요. 방문 기록은 모든 방문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장치에서 열려있는 탭을 찾고 싶다면 최근 탭을 선택합니다.

 

Android Open Tab

 동기화된 장치의 이름과 함께 열려있는 탭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크롬 역시 특정 장치에서 열려있는 모든 탭을 한 번에 열수 있으며, 해당 장치명을 1~2초간 누르고 있으면 팝업 메뉴가 표시되고 [모두 열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 또는 노트북 등 다른 장치에서 열린 탭을 동기화하고 싶지 않다면, 예를 들어 개인용 데스크톱 PC를 다른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내가 다른 장치에서 접속한 웹 사이트 정보가 노출되는 것을 막고 싶다면 Google 동기화는 유지하며 '열린 탭' 기록만 비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5.07 - [IT/How to] - 크롬 다른 기기로 전송, 비활성화 방법 (동기화 및 열린 탭)

 

크롬 다른 기기로 전송, 비활성화 방법 (동기화 및 열린 탭)

HowTo - 크롬 다른 기기로 전송 버튼 비활성화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며 하나의 계정으로 동기화된 기기는 현재 열려있는 웹 페이지를 기기간 전송(다른 기기로 전송, 이 페이지 전송)할

forbes.tistory.com

 

 동기화 탭 옵션을 사용하여 다른 장치에서 열린 탭을 보고 액세스하면 매우 편리하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근성이 향상되어 브라우저 환경이 훨씬 더 즐거워질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