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윈도우 일정 앱에서 구글 캘린더 연결하는 방법 

 일정 관리를 스마트폰으로 할 때 주로 사용하는 구글 계정을 윈도우 일정 앱에 연동하여 컴퓨터 달력에서도 그대로 동기화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일반적으로 약속을 정하고 일정을 잡을 때 전화 통화를 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통화를 끝낸 뒤 약속을 잊지 않도록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일정을 기록하며, 특히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 달력과 연동된 캘린더 앱을 주로 사용합니다.

 

 구글 계정 동기화 시 작업 표시줄의 날짜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달력에서도 스마트폰으로 등록한 일정이 표시되며, 덕분에 스마트폰에서 등록한 일정을 컴퓨터에서 추가로 반복 등록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일정 앱 구글 게정 등록 및 동기화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정 앱은 높은 호환성 덕분에 Google 캘린더를 동기화하고 스마트폰에서 등록한 일정을 컴퓨터에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일정 동기화를 위해서는 윈도우 일정 앱에서 구글 계정 정보를 연결해야 합니다.

 

윈도우 일정 앱

 키를 누르고 "앱:일정" 검색 후 [일정] 앱을 실행합니다. 만약 Windows 10 기본 메일 앱을 삭제했다면, 일정 앱이 검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경우 Microsoft Strore 에서 관련 앱을 다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일정 시작

 일정 앱을 처음 실행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계정 추가]를 눌러 구글 캘린더 일정을 윈도우 달력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을 진행합니다.

 

Google+

 계정 추가 팝업 창에서 윈도우 일정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계정 종류가 나타납니다. [Google+]를 선택하여 본인 구글 계정 정보를 연동하도록 합니다.

 

계정 관리

 만약 일정 앱을 기존에 사용하고 있었다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한 뒤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계정 추가

 계정 관리에서 [계정 추가] 메뉴를 선택하면 기존 일정 앱 사용자도 다른 계정을 추가할 수 있는 팝업창을 열 수 있습니다.

 

Google+

 계정 추가 팝업창에서 [Google+] 선택 후 윈도우 일정 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하도록 합니다.

 

이메일 입력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화면에서 연동하려는 구글 계정의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Google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Google 계정 액세스 허용

 윈도우에서 구글 계정에 액세스하기 위한 Gmail, 연락처, 캘린더 보기 및 수정, 공유, 영구 삭제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권한 정보를 확인한 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시지 보내기 이름

 일정 앱에 Google+ 계정을 추가할 경우 캘린더(달력) 정보를 가져오며, Gmail 역시 윈도우 기본 메일 앱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메일 앱에서 Gmail 메시지를 보낼 때 사용할 "이름"을 입력한 뒤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Gmail 계정

 Google+ 계정의 일정 데이터 가져오기가 완료되고 동기화되면, 왼쪽 화면 "Gmail" 항목 하단에 일정(기본 메일 주소) 분류 및 달력에는 스마트폰에서 입력한 일정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글 캘린더에서 관리중인 '일정 종류(카테고리)'가 많은 경우 해당 분류 항목까지 모두 동일하게 동기화됩니다.

 

윈도우 캘린더 동기화

 구글 캘린더 일정을 윈도우 일정 앱에서 연동할 경우 가장 편리한 점은 윈도우 작업 관리자의 "시간 및 날짜"를 선택하여 스마트폰에서 등록한 일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구글 캘린더에 등록한 일정을 '윈도우 일정'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