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애드센스 계좌는 SC제일은행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 수익금을 얻고 있다면, 국내 은행 중 한 곳을 선택하여 외화 혹은 원화 통장을 이용하여 수익금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 받을 계좌를 원화나 원화로 선택하여 지급 받을 수 있지만, 애드센스 수익금은 설정된 계좌의 통화와는 무관하게 무조건 달러로 지급되기 때문에 외화통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원화통장으로 달러 수익금을 지급 받게되면 외화수취 수수료와 송금 받은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는 총 2번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국내 신용카드로 해외에서 결제 할 때 통화 선택이 중요한 것도 단순히 환율 차이에 따른 계산이 복잡하여 원화로 결제하게 되면 이 역시 이중 수수료를 부담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애드센스 광고로 벌어들인 수익금을 지급 받을 때 계좌 선택이 중요합니다.운영중인 블로그에서 매월 발생하는 수익금액에 따라 지급기준일을 달리 하여 이러한 수수료를 줄이는 것도 좋지만, 어느정도 안정화에 접어든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 지급 기준 최소 금액인 $100을 상회하는 금액이 매월 적립됨에 따라 단순히 일정 금액 이하일 경우 수수료가 면제되는 계좌보다 단순히 건당 수취 수수료가 저렴한 은행을 이용하곤 합니다.


그러나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금을 얻고자 하는 불로거 중 대게 $100~200 이하의 수익금을 얻는데 그치곤 합니다. 이처럼 매월 지급 기준 금액인 $100조차 달성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300 이하에 한해서 수수료가 면제되는 SC제일은행의 외화초이스 통장이 처음 애드센스 지급 계좌로 이용하기 위한 가장 안성맞춤인 계좌로 인기를 얻는 것이죠.


SC제일은행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

현재 국내은행 순위를 영업이익이나, 단순 예수금액으로만 살펴보면 신한, 우리, 국민, 하나, 부산은행 정도일 것입니다. 제일은행은 지난 2005년 스탠다드차타드에 인수된 이후 씨티은행과 함께 브랜드 평판면에서도 하위권에 머무르고 있어, 대부분 우리나라 국민들은 주거래 은행으로 타 은행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이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기 위한 공인인증서 역시 타은행(타기관)을 통해 발급 받은 것을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지급 계좌를 개설하셨다면, 타행에서 사용중이던 인증서를 등록만하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죠?



▼ SC제일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 접속 후 [공인인증센터] or [로그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 부분 하단의 [타기관인증서 등록] 메뉴를 선택합니다.



※ SC제일은행에서 이미 타행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중, 기간 만료로 인해 갱신한 인증서를 등록할 경우에도 동일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타기관인증서 등록을 위해 기존에 사용중이던 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타기관인증서 등록은 고객정보입력 > 약관동의 > 인증서 사용등록 > 등록완료 순으로 진행됩니다.



▼ 01. 고객정보입력 단계입니다. 고객구분은 개인/개인사업자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것을 선택하신 후 이용자번호(ID), 생년월일, 출금통장번호 및 통장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 이용자번호는 계좌개설 시 인터넷 뱅킹 사용 등록하며 입력한 ID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02. 약관동의 단계입니다. 공인인증서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 등 필수로 모두 동의를 하셔야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모두 동의함]을 선택하신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확인] 버튼을 눌러 약관동의 단계를 완료해주세요.




▼ 03. 인증서 사용등록 단계입니다. 인터넷 뱅킹 사용등록을 위한 이용자 ID 등록시 미리 입력되어있던 고객명과 휴대전화 번호가 미리 기입되어져 있습니다. 추가인증은 PC 지정 or 2채널인증(전화승인) 중 하나를 선택하신 후 진행됩니다.


① 2채널인증(전화승인) > ② 본인 휴대전화 번호 확인 후 [확인] 클릭 > ③ 본인 휴대폰으로 걸려온 ARS 전화에서 키패드를 이용해 인증번호 [54] 누름 > ④ 로딩중입니다. 팝업창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추가인증이 모두 완료되면 '추가인증 받는 번호' 우측에 ARS 전화인증이 정상완료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보안카드(OTP)의 일련번호 및 보안카드번호 입력 후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 SC제일은행 인터넷 뱅킹에서 사용하실 타행 공인인증서를 선택, 인증서 암호를 정확히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04. 등록완료 단계로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로그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메시지가 보여지면 정상적으로 타행 인증서 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로그인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하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른 후 등록한 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지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